한국국토정보공사, 공간정보아카데미 산업맞춤형 인재 양성
한국국토정보공사, 공간정보아카데미 산업맞춤형 인재 양성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9.03.15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2018 '공간정보 응용소프트웨어 전문가 양성' 과정 수료식 기념촬영 모습 ⓒ 한국국토정보공사
2018 '공간정보 응용소프트웨어 전문가 양성' 과정 수료식 기념촬영 모습 ⓒ 한국국토정보공사

한국국토정보공사(이하 LX)는 국토정보교육원 공간정보아카데미에서 올해에도 공간정보 산업맞춤형 인재양성을 실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공간정보아카데미에서 운영하는 전 교육은 국토교통부 ‘국가공간정보 창의인재양성 계획’과 고용노동부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사업’을 바탕으로 하며, 공간정보관련 산업체 재직자를 대상으로 이달까지 8개 과정을 운영한데 이어 내달부터는 10개 과정을 추가해 총 18개 과정을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에 진행되는 교육과정은 ‘인공지능(AI)를 활용한 공간정보서비스 기획 실무’ 등 재직자 직무역량 향상을 위한 17개 과정으로 진행되며, 이와는 별도로 7월부터 5개월간은 청년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취업예정자 과정이 진행된다.

교육신청은 공간정보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취업예정자 과정은 오는 5월 서류접수와 면접을 통해 30명을 선발한다.

이 모든 과정에서 중소기업 재직자는 무료이며, 대기업 재직자는 교육비 일부를 납부해야 한다.

한편, 공간정보아카데미는 그간 재직자 과정에서 양질의 교육을 받은 교육생을 매년 500명 이상, 취업예정자 과정에선 관련분야 인재를 양성하고 배출해 관련업계에 90% 이상의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