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틀니세정제 ‘클리덴트’ 선봬
스크롤 이동 상태바
동아제약, 틀니세정제 ‘클리덴트’ 선봬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9.03.15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변상이 기자]

동아제약은 틀니세정제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클리덴트’를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 동아제약
동아제약은 틀니세정제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클리덴트’를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 동아제약

동아제약은 틀니세정제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클리덴트’를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틀니세정제 클리덴트는 틀니에 침착된 얼룩과 플라그를 제거하며 구취 유발균을 살균한다. 단백질 분해 효소성분인 에버라제가 틀니에 남아 있는 단백질을 분해 및 제거해 틀니를 더욱 깔끔하게 세정해준다.

또한 민트향을 더해 세정 후 틀니를 사용했을 때 입 안 가득 상쾌함을 느낄 수 있다. 특히, 클리덴트는 색깔을 낼 때 쓰이는 타르색소가 들어 있지 않아 세정제가 물에 녹아도 투명한 상태가 지속된다. 보존제도 첨가되지 않았다.

클리덴트 사용법은 하루 1회 틀니 세정컵에 미온수 150~200mL를 붓고 틀니와 클리덴트 1정을 넣고 5분간 담궈 놓으면 된다. 60도씨 이상의 뜨거운 물은 사용하지 않는다.

세정 후에는 틀니를 흐르는 물에 가볍게 헹구고 착용하면 된다. 취침 전 클리덴트를 넣은 세정액 속에 틀니를 넣고 다음날 아침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이와 함께 동아제약은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동아제약은 틀니세정제 클리덴트를 보다 많이 알리기 위해 광고 모델로 국민배우 이순재를 발탁했다.

동아제약은 카카오톡 등 SNS상에서 다양한 대화 상황에 맞춰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는 클리덴트 이순재 이모티콘을 제작했다. 이모티콘은 동아제약 공식 블로그에서 누구나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한편 제약업계에 따르면 틀니세정제 시장은 연평균 6%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2014년 88억 원에서 2017년 105억원으로 성장한 것으로 보고 있다.

여기에 지난해 11월부터 65세 이상 노인이 틀니 시술을 받을 때 내야 하는 본인부담률을 50%에서 30%로 낮추면서 틀니세정제 시장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