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동훈의 한방人] 김민선 "원인 파악 어려운 교통사고 후유증, 한방치료 도움"
[설동훈의 한방人] 김민선 "원인 파악 어려운 교통사고 후유증, 한방치료 도움"
  • 설동훈 기자
  • 승인 2019.03.18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기부터 전문적인 집중치료 시행, 빠른 회복 가능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설동훈 기자)

김민선 원장. ⓒ마디엠한의원
김민선 원장. ⓒ마디엠한의원

 

교통사고 환자, 그 중에서도 겉으로 드러난 외상이 없는 환자라면 주변 사람들로부터 불필요한 오해를 사는 경우가 흔하다. 환자 본인은 통증을 비롯해 각종 후유증상으로 고통스럽지만 정작 겉으로 드러난 외상이 없는 탓에 주변 사람들로부터 꾀병으로 치부되는 까닭이다.

더욱이 이런 후유증상은 X-ray 또는 MRI 등 각종 첨단장비를 이용한 검사를 통해서도 이상소견이 발견되지 않는 경우가 많고 이로 인해 적절한 치료를 받기 어려워 환자 입장에서는 고통이 가중될 수밖에 없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사고 직후보다 일정 시간이 경과한 후 발생하고 또 겉으로 드러난 외상이 없음에도 통증을 비롯해 각종 제증상이 나타나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더욱이 이들 후유증상은 각종 첨단장비를 이용한 검사에서도 특별한 이상을 찾기 어려운 경우가 많지요. 따라서 이런 환자들의 경우라면 사고 발생 초기부터 한방치료를 시행하는 것이 발생원인의 파악과 증상개선, 빠른 회복에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 치료 한의원 케어카 파주 운정역점 김민선 원장(마디엠한의원)은 발생 원인이 뚜렷하지 않은 교통사고 후유증상의 개선과 신속한 회복을 위해서는 사고 발생 초기부터 한방치료를 받아볼 것을 조언했다.

김 원장이 교통사고 후유증, 그 중에서도 각종 검사를 통해서도 원인이 명확하게 드러나지 않는 후유증상의 한방치료를 권장하는 이유는 한의학적 이론에 그 근거를 두고 있다.

잘 알려진대로 한의학에서는 교통사고 후유증은 사고의 충격으로 체내에 혈액이 제대로 순환하지 못하고 한곳에 정체되는 어혈과 염좌 등이 혈액순환 또는 기혈 흐름, 노폐물 배출 등을 방해하고 염증을 유발, 발생하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하지만 어혈과 같은 증상은 첨단 검사장비로도 파악이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교통사고 발생 후 사고의 경중을 떠나 초기부터 한의원 등에서 치료를 시행할 경우 교통사고 후유증을 초래하는 어혈 등을 빠른 시간 내에 제거할 수 있습니다. 치료과정에서 신속하게 어혈을 제거할 경우 각종 후유증상의 완화는 물론 빠른 회복을 가능하게 해주지요.”

이런 이유로 교통사고 후유증의 한방치료는 발생원인으로 작용하는 어혈을 제거하는데 중점을 두고 시행되고 있다.

침 치료를 비롯해 부항, 약침, 한방물리치료와 함께 사고의 충격으로 인해 틀어진 척추와 골반을 바로 잡아주고 후유증을 예방하는 전문적인 추나요법과 환자의 체질과 증상을 고려, 손상 부위의 어혈을 제거해주는 1:1 맞춤 한약의 처방 등을 통해 신체의 정상적인 회복과 함께 후유증의 재발을 방지해주고 있다.

실제로 지금까지 발표된 각종 임상 연구논문들에 따르면 교통사고 후유증의 치료를 받은 환자들의 85% 이상이 한방치료에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교통사고 후유증에 대한 한방치료는 각종 검사를 통해서도 발생원인의 파악이 어려운 후유증상의 완화와 회복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근본적인 치료를 통해 후유증의 재발을 방지해 준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이를 위해서는 사고 초기부터 반드시 전문적이고 집중적인 치료가 선행되어야 하겠지요”

교통사고 후유증에 대한 한방치료의 장점을 설명하는 김 원장은 이와 함께 후유증의 빠른 회복을 위해서는 지속적인 치료를 시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호전과 악화를 반복하며 호전되는 특징을 갖고 있는데 몇 번의 치료를 통해 통증이 완화됐다 싶으면 치료를 중단, 증상을 악화시키는 예가 의외로 많습니다. 특히 업무에 쫓기는 직장인들의 경우 지속적인 치료가 쉽지 않구요. 아마도 이는 파주 운정 지역 외에 다른 지역의 환자들도 비슷할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교통사고 후유증의 증상개선과 신속한 신체 회복은 전문적이고 집중적인 치료를 꾸준히 받을 때 비로소 가능해진다는 사실입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의 증상개선과 빠른 회복을 위해 전문적이고 집중적인 치료와 함께 지속적인 치료가 중요하다고 강조하는 김 원장은 “최근 일과시간에 치료를 위한 시간을 내기 어려운 환자들을 위해 야간진료를 시행하는 한의원들도 증가하고 있는 만큼 교통사고 환자라면 반드시 사고 발생 초기부터 꾸준한 치료를 받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