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세계 첫 5G 기반 UHD 생방송 서비스 선봬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KT, 세계 첫 5G 기반 UHD 생방송 서비스 선봬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3.18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 세계 첫 5G 기반 UHD 생방송 서비스 선봬

KT는 세계 최초로 5G 네트워크 기반의 초고화질(UHD) 생방송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오는 19일 KT는 SBS 생방송 모닝와이드 3부를 통해 5G 네트워크를 활용한 UHD 생방송을 최초로 공개한다. 5G 네트워크 기반의 UHD 생중계는 KT의 '기업전용5G' 서비스와 '5G MNG'(Mobile News Gathering) 장비가 활용된다.

기업전용5G 서비스가 적용된 5G MNG는 5G 유심 한 개만으로 초고화질 영상 전송이 가능하다. LTE MNG와 달리, 기업전용5G가 적용된 5G MNG는 일반망과 분리된 방송사 전용 5G 네트워크를 통해 초고화질(UHD) 영상을 지연을 최소화, 전송하는 것이 특징이다.

야놀자, 라이프스타일 호텔 '헤이, 서귀포' 오픈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18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헤이'(heyy)의 두 번째 호텔 '헤이, 서귀포'(heyy_seogwipo)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헤이는 야놀자가 추구하는 글로벌 R.E.S.T. 플랫폼을 아우르는 '재충전(Refresh), 오락(Entertain), 숙박(Stay), 여행(Travel)'의 키워드 콘셉트를 구현한 신개념 여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지난해 8월 강원도 춘천에 1호점 '헤이, 춘천'을 오픈했다.

헤이, 서귀포는 국내 대표 관광지 제주도 서귀포에 자리 잡았다. 서귀포 앞바다와 서귀포항을 바라보는 해(海)동과 한라산이 바라보이는 산(山)동 등 지상 7층 규모의 두 개 동으로 구성됐다.

객실은 싱글, 더블, 트리플, 패밀리, 스위트 등 총 다섯 가지 타입으로 구성됐다. 타입별로 이코노미, 스탠다드, 디럭스 등 세 가지 등급으로 분류, 총 139객실을 운영한다. 일부 객실은 애견동반룸, 릴렉스룸, IoT룸, 무비룸 등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콘셉트룸으로 운영된다.

여기어때 비즈니스, 위워크·시흥창업센터 등 고객사 50곳 돌파

종합숙박·액티비티 앱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은 '여기어때 비즈니스'가 위워크, 패스트캠퍼스, 시흥창업센터 등 고객사 50곳을 돌파했다고 18일 발표했다. 서비스 오픈 5개월 만이다.

지난 9월 첫선을 보인 여기어때 비즈니스는 우리나라 1300만 근로자를 대상으로 한 기업 대상 숙소 예약 서비스. 위워크, 시흥창업센터 등 고객사 50여 곳이 비즈니스 회원으로 가입했다.

비즈니스 회원은 원하는 날짜에 국내 숙소를 실시간 예약할 수 있다. 별도 이용료 없이 여기어때의 5만여 국내 숙박시설을 회원가로 이용할 뿐 아니라, VIP 멤버십 '엘리트' 전용 숙소 1000여 곳을 10% 추가 할인 받는다.

일반 개인회원은 5번 이상 여기어때를 예약해야 엘리트로 승격되지만, 비즈니스 회원은 가입 즉시 VIP 멤버십 혜택을 받는다. 법인카드 외에 신용/체크카드, 네이버페이, 간편계좌결제, 토스, 페이코, 휴대폰결제, 카카오페이 등 8가지 결제수단이 제공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