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엔씨, ‘GDC 2019’에서 게임AI 기술 발표…출시 한 달 앞둔 ‘트라하’ 사전 예약자 수 300만 명 돌파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엔씨, ‘GDC 2019’에서 게임AI 기술 발표…출시 한 달 앞둔 ‘트라하’ 사전 예약자 수 300만 명 돌파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03.18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넥슨 트라하 사전예약 300만 돌파 ⓒ넥슨
넥슨 트라하 사전예약 300만 돌파 ⓒ넥슨

엔씨, ‘GDC 2019’에서 게임AI 기술 발표

엔씨소프트는 글로벌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인 GDC 2019(Game Developers Conference)에서 AI 연구개발 기술과 적용 사례를 발표한다고 18일 밝혔다.

GDC 2019는 3월 18일부터 22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글로벌 최대 규모의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다. 2018년에는 2만 8천명이 참석하고 750개 이상의 강연과 세션이 열렸다.

엔씨는 GDC 기간 동안 2개의 세션을 맡아 게임 AI 기술을 발표한다.

3월 19일에는 ‘Reinforcement Learning in Action: Creating Arena Battle AI for 'Blade & Soul, 강화학습을 이용한 프로게이머 수준의 블레이드 & 소울 비무 AI 개발’ 주제로 비무 AI 연구개발 과정을 발표한다.

3월 21일에는 ‘Deep Learning based Large Scale Inverse Kinematics Accelerated by Intel OpenVINO Toolkits, 딥러닝 기반의 역운동학(Inverse Kinematics)을 이용한 AI 기반 캐릭터 애니메이션 생성 기술’ 주제를 발표한다. Inverse Kinematics(IK) 기술을 통해 품질과 속도를 월등하게 향상시킨 프로젝트 사례를 소개한다.

넷마블문화재단, 텍사스 대학교 MBA과정 학생 대상 ‘넷마블견학프로그램’ 진행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13일 넷마블 본사에서 미국 텍사스 대학교(University of Texas at Austin) MBA과정 학생을 대상으로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넷마블이 2013년부터 매 방학마다 개최한 ‘청소년 직업체험교실’을 토대로 지난 2016년부터 새롭게 진행한 활동으로 청소년들의 진로탐색을 돕기 위해 마련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텍사스 대학교에서 한국 게임산업 및 넷마블의 발전사를 배워보기 위해 직접 참가 의사를 밝혀 성사된 이번 견학프로그램에는 미국 텍사스 대학교 MBA 과정학생 및 교수 등 총 34명이 참여했다.

이번 견학프로그램에 참가한 김솔(Kim sol) 학생은 “한국의 다른 기업도 방문했지만 넷마블은 알찬 프로그램으로 지루하지 않고 흥미롭게 프로그램이 진행되어서 더 기억에 남을 것 같다”며 “넷마블과 한국 게임산업에 대해 더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언리얼 서밋 2019, 5월 14일, 15일 양일간 개최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오는 5월 14일~15일 양일간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언리얼 서밋 2019 서울(Unreal Summit 2019 Seoul, 이하 언리얼 서밋)’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2010년 게임엔진 업계 최초로 에픽게임즈에서 시작한 ‘언리얼 서밋’은 언리얼 엔진의 최신 기술 및 정보를 개발자들과 공유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언리얼 엔진 컨퍼런스로, 올해로 아홉 번째 행사가 진행된다.

이번 언리얼 서밋에서는 에픽게임즈 내부 전문가의 발표는 물론, 다양한 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외부 전문가들의 강연도 마련돼 더 풍성한 콘텐츠를 갖출 예정이다.

현재 언리얼 엔진은 PC 온라인·모바일용 게임뿐 아니라 영화, 방송, 애니메이션, 건축, 제조, VR, AR 등 광범위한 일반 산업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이에 에픽게임즈는 언리얼 엔진을 활용해 경쟁력을 키우고 있는 다양한 산업의 외부 전문가들을 발표자로 섭외해 양질의 강연을 제공할 계획이다.

넥슨, 틱톡과 손잡고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크아수웩’ 챌린지 진행

넥슨은 신작 모바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이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과 함께 ‘크아수웩’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의 BGM에 맞춰 신나게 춤출 수 있는 ‘크아수웩’ 댄스와 게임 캐릭터 ‘다오’, ‘배찌’로 직접 변신할 수 있는 AR 스티커 2종을 지난 14일 틱톡 애플리케이션에 출시했다.

3월 28일까지 경쾌한 게임 BGM 아래 ‘크아수웩’ 댄스를 춘 영상을 촬영해 ‘#크아수웩’, ‘#크아M’ 해시태그와 함께 틱톡 애플리케이션에 업로드 하면 추첨을 통해 3명에게 최신형 스마트폰을 제공한다.

넥슨 박재민 모바일사업본부장은 “쇼트 비디오 열풍을 선도하는 ‘틱톡’을 통해 유저들과 친근하게 소통하고자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크아수웩’ 댄스와 AR 스티커로 게임 밖에서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를 즐겨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출시 한 달 앞둔 ‘트라하’ 사전 예약자 수 300만 명 돌파

넥슨은 모아이게임즈(대표 이찬)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게임 ‘트라하(TRAHA)’의 사전 예약자 수가 300만 명을 넘어섰다고 18일 밝혔다.

지난달 14일부터 시작한 트라하 사전 예약의 참가자 수는 신규 IP(지식재산권) 역대 최단 기간 기록인 1일차 50만 명, 2일차 100만 명, 10일차 200만 명을 달성한 데 이어 약 한 달여 만에 300만 명을 넘은 것으로 집계됐다.

넥슨은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트라하의 캐릭터 사전 생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게임에서 접속할 서버와 진영을 선택한 후 전체 서버의 하나뿐인 캐릭터 이름을 선점할 수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