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대세로 떠오른 FPS 게임에 집중한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업계, 대세로 떠오른 FPS 게임에 집중한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03.19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7게임즈·온페이스게임즈, '사명돌습' 출시 준비
넥슨, '서든어택'에 '클랜영토전' 대규모 업데이트
에픽게임즈, 거액 상금 '포트나이트 월드컵' 예고
펍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1주년 기념 ↑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총상금 1억 달러를 내건 '포트나이트 월드컵' ⓒ에픽게임즈
총상금 1억 달러를 내건 '포트나이트 월드컵' ⓒ에픽게임즈

19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유저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FPS 게임의 출시 및 콘텐츠 업데이트에 적극 나서고 있다.

텐센트, 넷이즈에 이어 중국 내 퍼블리셔 3위 입지를 다지고 있는 37게임즈는 한국의 FPS 게임 전문 개발사 온페이스게임즈와 손잡고 중화권 공략에 나선다.

양사는 신작 모바일 FPS 게임인 ‘사명돌습’ 출시를 준비 중이다. 사명돌습은 최대 16명이 참가하는 팀 데스매치를 비롯해 탈출, 듀얼, 시대전 등 9개의 게임 모드와 1G 사양의 스마트폰에서 구동되는 낮은 사양 최적화, 모바일 환경에 맞춰진 편의성 기능 등이 특징이다.

특히 특정 시대를 배경으로 벌어지는 시대전은 과거 로마 시대를 배경으로 로마군과 검투사군이 돼 싸우는 사명돌습만의 독특한 모드다. 유저는 반란을 일으킨 검투사가 되거나 이를 제압하는 로마군이 돼 가상의 콜로세움을 무대로 치열한 전투를 펼칠 수 있다.

넥슨은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겨울 대규모 캠페인 ‘풀체인지’의 다섯 번째 시리즈로 ‘클랜영토전’을 업데이트했다.

‘클랜영토전’은 총 42개의 영토를 놓고 클랜 간 대전을 통해 영토를 개척하며 점수를 획득하여 랭킹을 겨루는 모드로, 오는 3월 20일까지 시범 서비스된다. 각 영토는 맵 10종을 모두 플레이할 수 있는 자유영토와 단 1종의 맵 플레이만 가능한 지정영토로 구분된다. 클랜원과 함께 영토에서 승리하여 목표 점수를 달성하면 개척에 성공한다.

‘클랜영토전’은 개척한 영토 수에 따라 20만 시즌 경험치, ‘영구제 탄창(2개)’ 등의 보상을 5단계로 나눠 제공하며, 클랜 랭킹 등이 높으면 최대 3000SP를 획득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는 총상금 1억 달러가 걸린 FPS 배틀로얄 게임 ‘포트나이트’의 월드컵 일정과 올해 e-스포츠 계획을 공식 발표했다.

‘포트나이트 월드컵’은 4월 13일부터 6월 16일까지 총 10차례의 주간 온라인 오픈 예선전으로 여정을 시작한다. 한국 플레이어를 비롯한 전 세계 누구나 온라인 오픈 예선전에 참가할 수 있다. 이 기간 동안 매주 1백만 달러(한화 약 11억 2000만원)의 상금이 플레이어들에게 분배된다.

온라인 예선전을 통과한 전 세계 상위 100명의 솔로 플레이어들과 상위 50팀의 듀오 플레이어들은 오는 7월 26일부터 28일까지 미국 뉴욕에서 개최되는 총상금 3000만 달러 규모의 ‘포트나이트 월드컵’ 결승전에서 글로벌 포트나이트 최강자 자리를 두고 치열한 경쟁을 펼치게 된다.

결승전에 진출한 모든 선수들은 최소 5만 달러를 획득하게 되며, ‘포트나이트 월드컵’ 솔로 챔피언은 300만 달러의 상금을 차지한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PC 버전 원작의 사실적인 전투 경험과 그래픽을 모바일 환경에 그대로 구현하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글로벌 출시 약 8개월만에 중국을 제외한 누적 다운로드 수 2억, 일일접속자수 3000만명을 돌파하며 모바일 게임 강자로 자리 잡았다.

펍지주식회사는 최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콘텐츠 업데이트를 시행했다. 로비, BGM 등이 글로벌 1주년 분위기로 변경되며 시작의 섬에서 1주년 축하 케이크가 등장, 케이크 주변에서 음악이 흘러나온다. 필드의 수류탄에서도 1주년 기념 특수 효과가 적용된다.

펍지주식회사 김창한 대표는 “유저의 사랑과 응원 덕분에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모바일 게임의 강자로 자리잡았다”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출시 1주년을 유저 모두가 함께 축하하고 즐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