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J제일제당 ‘비비고’, 미국 PGA 대회 공식 후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CJ제일제당 ‘비비고’, 미국 PGA 대회 공식 후원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3.19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CJ제일제당 ‘비비고’가 미국 PGA 대회 ‘더 플레이어스 챔피언십’의 공식 후원 브랜드로 참여했다.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비비고’가 미국 PGA 대회 ‘더 플레이어스 챔피언십’의 공식 후원 브랜드로 참여했다.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비비고’, 미국 PGA 대회 공식 후원

CJ제일제당은 미국 PGA 대회 ‘더 플레이어스 챔피언십’의 공식 후원 브랜드로 ‘비비고’가 참여해 한식을 알렸다고 19일 밝혔다. 더 플레이어스 챔피언십 대회는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현지시간 기준) 미국 플로리다주 폰테베드라 비치의 TPC 소그래스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지난 2월에 열린 ‘제네시스 오픈’ 대회에 이어 미국 현지에 비비고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고 한식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CJ제일제당은 대회 기간 동안 경기장에서 비비고 컨세션 부스인 ‘테이스트 비비고’를 운영했다. 부스에서 비비고 제품을 활용한 이색 비빔밥인 ‘비비콘’, ‘왕교자’, ‘닭강정’, ‘미니치킨완탕’, ‘갈비타코’ 등 스낵 메뉴를 선보였다.

CJ제일제당은 이번 대회 참여가 전 세계에 비비고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보고 있다. 더 플레이어스 챔피언십 대회는 세계 남자골프 제5의 메이저 대회로, 상위 랭커 선수들만 출전해 많은 갤러리들이 대회장을 찾았기 때문이다. 이후에도 미국에서 열리는 ‘Tour Championship’ 등 주요 PGA 경기와 제주도에서 개최되는 ‘The CJ Cup’등 총 6개의 PGA 대회 일정이 남아있다.

대상 청정원, 곤약쌀 활용 신제품 출시

대상 청정원 집으로ON은 곤약을 쌀 모양으로 가공한 ‘곤약즉석밥’ 2종과 ‘밥이 될 곤약’ 1종을 19일 선보였다.

곤약은 칼로리가 상대적으로 낮으면서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식단관리 식품으로 인기가 높다. 해당 신제품들은 곤약을 쌀과 비슷한 형태로 가공한 곤약쌀로 만들어졌으며 특별한 맛은 느껴지지 않지만 백미보다 탱글탱글한 식감으로 씹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곤약즉석밥은 귀리, 현미퀴노아 2종으로 구성됐다. 칼로리는 한 봉지당 105kcal(귀리 곤약즉석밥 기준)이며 이는 같은 양의 일반 밥 대비 절반 수준이다. 전자레인지 조리 시 포장지를 살짝 개봉하고 봉지째 1분 30초만 돌리면 즉석밥이 완성된다. 멸균처리로 상온보관이 가능해 외출이나 여행 시 휴대가 간편하다.

밥이 될 곤약은 곤약 외의 전분을 섞지 않고 만든 쌀 모양의 순수한 곤약쌀로, 기호에 맞게 백미나 잡곡을 섞어 취사하면 밥이 완성된다. 쌀과 밥이 될 곤약을 5대 5 비율로 혼합할 경우 밥 한 공기의 칼로리는 약 160kcal로 쌀밥 한 공기(300kcal)에 비해 약 40% 이상 열량이 줄어든다. 곤약의 수분을 유지하기 위해 충전수에 담아 판매되며, 기호에 따라 밥물을 조절해 취사하면 된다. 

농심, 쫄병스낵 신제품 2종 출시

농심이 쫄병스낵 짜파게티맛과 커피우유맛 2종을 19일 출시한다.

쫄병스낵 짜파게티맛은 농심의 라면브랜드를 딴 두 번째 스낵으로, 지난 2017년 출시한 쫄병스낵 안성탕면맛의 인기에 힘입어 출시됐다. 쫄병스낵 짜파게티맛은 짜파게티 고유의 짜장 맛을 구현해 고소하면서도 짜장 특유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패키지 디자인 또한 짜파게티의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살려 보는 재미를 더했다.

쫄병블랙 커피우유맛은 커피우유와 스낵의 독특한 조합으로 눈길을 끈다. 커피를 강조하기 위해 브랜드 명칭도 쫄병스낵이 아닌 쫄병블랙이다. 농심은 최근 10대 사이에서 인기가 있는 커피맛 우유를 스낵과 조합했다. 쫄병블랙 커피우유맛은 콜롬비아산 원두 분말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고, 우유의 부드러움과 달콤한 뒷맛이 특징이다.

SPC삼립, ‘뉴트로’ 인기에 신제품 3종 추가 출시

SPC삼립은 지난달 출시한 ‘뉴트로’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신제품을 추가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지난달 선보인 뉴트로 콘셉트의 ‘우카빵’과 ‘떡방아빵’은 출시 한달 만에 10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 동기간 다른 신제품 대비 2배 가량 높은 판매 수치다.

SPC삼립은 우카빵과 떡방아빵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1980년대 및 2000년 초반에 출시됐던 제품 3종을 추가로 선보인다. 방울 모양의 미니 초콜릿 케이크에 달콤한 슈가 파우더가 더해진 ‘초코방울이’, 딸기잼, 버터크림, 슈크림을 가득 넣은 패스츄리에 소보로 토핑을 얹은 ‘덴마크데니쉬’, 호떡 속에 꿀크림을 넣은 찹쌀떡이 들어가 쫄깃한 식감이 특징인 ‘꿀떡꿀떡’ 등이다. 전국 편의점, 마트, 슈퍼에서 구매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