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홈쇼핑, 베테랑 패션 쇼호스트 출연 전문 프로그램 론칭
[유통오늘] 롯데홈쇼핑, 베테랑 패션 쇼호스트 출연 전문 프로그램 론칭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9.03.19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롯데홈쇼핑은 10년차 이상 패션 베테랑 쇼호스트와 국내 패션업계에서 영향력이 높은 전문가들이 출연하는 프로그램을 신규 론칭한다고 19일 밝혔다.   ⓒ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10년차 이상 패션 베테랑 쇼호스트와 국내 패션업계에서 영향력이 높은 전문가들이 출연하는 프로그램을 신규 론칭한다고 19일 밝혔다. ⓒ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패션잡지 편집장 등 출연

롯데홈쇼핑은 10년차 이상 패션 베테랑 쇼호스트와 국내 패션업계에서 영향력이 높은 전문가들이 출연하는 프로그램을 신규 론칭한다고 19일 밝혔다.  

매주 금요일 오전 8시 15분부터 진행되는 ‘영스타일’은 업계 최초로 현직 패션잡지 편집장이 출연한다. 작년 한 해 약 3500억 원의 주문금액을 기록한 이은영 쇼호스트와 신기주 편집장이 함께 전문적인 시각의 패션 정보를 비롯해 고객 니즈에 맞춘 스타일링 비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토요일 오후 10시 30분부터는 18년차 패션 전문 이수정 쇼호스트와 김우리 스타일리스트가 함께 ‘L.SHOW’를 진행한다. 이들은 지난해 패션 프로그램 ‘더 레드’에서 호흡을 맞춰 론칭 6개월 만에 총 42만 세트 판매, 600억 원 주문금액을 기록하는 등 높은 실적을 거둔 바 있다.

한편, 지난주에 진행된 ‘영스타일(15일/오전 8시 15분)’, ‘L.SHOW(16일/오후 10시30분)’ 론칭 방송에서는 ‘몽클레어 선글라스’, ‘다니엘에스떼 수트세트’ 등 19년 최신 상품 10여 종을 선보였다. 실시간 시청자 참여톡 수가 평소 대비 3배 이상을 기록하고, 3만 세트 이상 판매, 주문금액도 52억 원을 기록하며 성공적인 성과를 거뒀다. 

홈플러스, 가성비 높은 와인 5종 출시

홈플러스는 영국의 ‘베리 브라더스 앤 러드’와 손잡고 국내 와인 애호가들을 위해 가성비 높은 1~3만원대의 와인 신상품 5종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BB&R은 300여 년의 역사를 가진 영국의 와인 유통 기업으로, 전세계 유명 생산자들로부터 와인과 주류를 수입해 영국 내 대형 유통 채널과 호텔 및 레스토랑에 공급하고 있다.

홈플러스가 BB&R과 함께 이번에 선보이는 신상품은 국내 고객들이 선호하는 전통적인 와인 산지의 상품들을 선별했다.

풍부한 열대 과일향과 꽃 향기가 풍성한 △꼬뜨 드 가스꼰느, 가성비를 더욱 높인 남프랑스산 △피노누아), 아르헨티나 멘도사 지역의 전통을 담아낸 △말벡, 블랙베리·초콜릿·향신료 향의 조화가 매력적인 △리오하 크리안자, 론 지역의 와인명가 ‘샤또 드 보카스텔’을 소유한 페랑 가문이 만드는 △꼬뜨 뒤 론 등으로 구성됐다.

총 1만2600병의 물량을 마련했으며 홈플러스 전점에서 구입 가능하다.

공영홈쇼핑, 온라인 통해 광어 특별판매

공영홈쇼핑은 ‘국민 횟감’인 광어 소비 촉진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광어는 횟감으로 가장 선호하는 어종으로 꼽혀왔으나, 최근 경기 위축과 연어, 방어 등으로 소비성향이 바뀌며 판매 부진과 가격폭락이라는 이중고를 겪고 있다.

공영홈쇼핑은 광어 양식어가를 돕기 위해 온라인몰을 통해 광어 특별전을 진행한다. 제주수협유통에서 관리하는 양식장의 제주 광어로 배송료를 포함해 한 마리 기준 1만5900원에 판매한다.

이미 광어회는 대란이라고 불릴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이달 초 해양수산부 장관, 유명 음식 칼럼리스트가 SNS를 통해 공영홈쇼핑에서 판매하는 광어회를 소개해 당시 준비 물량인 6,000세트(1억원 상당)가 완판됐다.

이번 판매는 고객들이 요청에 의해 1,000세트 물량을 추가로 확보해 진행하는 특별 판매분이다. 비조리 먹거리를 택배로 발송하는 만큼 신선도와 위생관리에 특히 신경 썼다.

안전성 검사를 통과한 제주 활어만을 사용하며, 배송 당일 새벽 작업해 발송한다. 위생관리를 위해 미생물 및 세균 증식을 억제하는 무균패드를 사용해 진공포장 후 배송한다.

주문 시에는 고객의 식성에 따라 필렛(생선 통째), 슬라이스(썰어서 포장) 형태로 선택이 가능하며, 간장/고추장/와사비는 기본 제공된다. 3만원(2마리) 이상 구매 시에는 무농약 청도미나리, 제주광어어묵바, 매운탕소스를 추가 제공한다.

NS홈쇼핑, 올 상반기 임직원 윤리특강 실시

NS홈쇼핑은 지난 18일 판교 사옥에서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2019년 상반기 임직원 윤리특강’을 시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교육은 '인문학에서 배우는 윤리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임직원의 윤리적 핵심가치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이 자리는 △기업윤리 실천의 8가지 혜택, △직장에서의 윤리실천을 위한 8가지 방안, △절대 정직의 6가지 법칙 등의 내용을 교육하고 윤리적 인성 함양을 위한 삶의 태도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강의는 국가청렴위 윤리경영자문교수와 사회윤리학회장을 역임한 바 있는 연세대 철학과 김형철 교수가 맡았다.

대웅제약, 장티푸스백신 '비보티프' 국내판권 확보
 
대웅제약은 한국테라박스의 경구용 장티푸스백신 ‘비보티프’에 대한 국내 판권을 확보하고 국내허가권 양수에 합의해 올 상반기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비보티프캡슐’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美 FDA 및 유럽 EMA 승인을 획득한 장티푸스 백신으로, 장티푸스 주생균(Live Salmonella Typhoid Ty21a Strain)이 주성분이다. 전세계적으로 약 1억 5,000만 도즈 이상 판매된 효과와 안전성이 검증된 제품으로 1회 접종 시 3년동안 예방효과가 지속되며 경구용으로 복용이 편리해 어린이나 주사기 공포가 있는 성인도 쉽게 접종할 수 있다.
 
전승호 대웅제약 사장은 “연간 3천만명이 넘는 해외 출국자 시대에 고품질의 백신의약품을 공급함으로써 여행자 백신시장 확대를 통한 해외유입 감염병 예방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웅제약에 판권을 양도한 한국테라박스 정영진 대표는 “대웅제약을 통해 국내 여행자 백신에 대한 인식과 접종률을 높이고 여행자백신 접종활성화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