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진흥위원회, 시민영상문화제전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영화진흥위원회, 시민영상문화제전 개최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9.03.19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김기범 기자]

시민영상문화제전 포스터 ⓒ 영화진흥위원회
시민영상문화제전 포스터 ⓒ 영화진흥위원회

영화진흥위원회(이하 영진위)는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와 공동 주관으로 지난 16일 서울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에서 ‘시민영상문화제전’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2015년 ‘한국영상문화제전’이라는 이름으로 시작된 시민영상문화제전은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대표적 시민영상문화축제다.

이번 행사에선 작년 12월 순천, 진주, 강릉, 서울, 천안 5개 권역에서 진행됐던 예선에 이어 본선 진출 작품 상영 및 시상을 위한 자리가 마련됐다. 권역별로 진행됐던 지역영상제에선 35개 센터, 416명의 시민영상제작자 및 지역미디어센터 관계자가 참여했다.

시민영상문화제전 권역별 예선 출품작 282편 중 심사를 거쳐 선정된 본선 진출 작품 15편은 3개 섹션 △영화의 힘 △당신이 사는 세상 △나를 기다리는 시간 부문으로 상영됐다.

시상식에선 약 170여명의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영상 최우수상(1점)과 각 부문별 우수상(3점), 미디어센터 대상(1점) 총 5개 부분에 대한 시상이 이어졌다.

수상작으로 본선에 진출한 전국 15개 작품 중 △최우수상(영진위 위원장상)은 대안학교 학생들이 경험한 고민과 걱정의 과정을 진솔하게 그린 문준현 감독의 <자유의 꽃> △그린부문 우수상은 청소년들만의 재기 발랄함이 온전하게 표현된 뮤지컬 형식의 작품인 하성진·이하영 감독의 <토마토> △블루부문 우수상은 주거 문제라는 사회적 이슈를 극영화로 그려낸 이범기 감독의 <원룸> △실버부문 우수상은 시각장애인이 사회와 소통하는 모습을 담아낸 김희수 감독의 <우리는 느낌으로 본다>가 수상했다.

또한, 작년 한 해 동안 지역 영상문화 활성화를 위해 힘써 온 미디어센터에게 수여되는 ‘미디어센터 대상’은 진주시민미디어센터가 선정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