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농심, 하절기면 신제품 3종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농심, 하절기면 신제품 3종 출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3.20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농심 하절기면 3종. ⓒ농심
농심 하절기면 3종. ⓒ농심

농심, 도토리쫄쫄면 등 25일부터 출시

농심이 하절기면 신제품 3종을 선보이며 일찌감치 여름 라면시장 공략에 나선다. 신라면건면의 흥행에 이어 여름철 라면시장의 주도권도 가져가겠다는 것이다. 

농심은 도토리를 함유해 쫄깃한 면발이 특징인 ‘도토리쫄쫄면’과 SNS 화제 레시피로 만든 ‘냉라면’, 여름철 인기메뉴인 미역 초고추장무침에서 착안한 ‘미역듬뿍 초장비빔면’을 오는 25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도토리쫄쫄면은 여름 인기메뉴인 쫄면의 맛을 구현하되 면발에 차별점을 뒀다. 도토리를 함유한 면은 탱탱한 식감과 고소한 맛을 자랑한다. 특히 이 제품은 지난 1993년 도토리비빔면으로 처음 출시돼 2004년까지 판매된 제품으로 해피라면에 이어 농심이 올해 선보이는 두 번째 뉴트로 제품이다. 

냉라면은 지난해 SNS를 강타했던 라면을 차갑게 먹는 조리법에서 착안해 만들었다. 매콤새콤한 냉육수로 더위를 시원하게 달랠 수 있는 제품으로 간장, 식초, 설탕 등으로 육수를 내고, 양파, 무, 채심 등 채소를 넣어 아삭한 식감도 살렸다. 미역듬뿍 초장비빔면은 라면에 미역 초고추장무침을 접목시킨 제품이다. 농심은 최근 비빔면에 미역을 더해 먹는 레시피가 온라인에서 확산하고 있는 점에 주목했다.

스타벅스, 어르신 일자리 창출 상생협약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20일 오전 스타벅스 영등포신길 DT점에서 보건복지부과 사단법인 한국시니어클럽협회과 함께 어르신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스타벅스는 올해 어르신 일자리 창출 지원기금 4억원을 한국시니어클럽협회에 후원하고, 시니어클럽의 어르신 일자리 창출을 위해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매장에 안전보행 및 교통정리를 위한 어르신 보행자통행안전 관리원이 배치될 수 있도록 활동 거점을 제공한다.

스타벅스는 어르신 일자리 창출 사업을 위해 지난달부터 일부 드라이브스루 매장에서 어르신 관리원 배치 시범 운영을 진행해왔다. 이달 내 27곳의 스타벅스 드라이브스루 매장에 110명의 어르신 보행자통행 안전 관리원이 근무할 수 있는 일자리를 마련하고 관련 필요사항을 지원한다. 이어 올해 말까지 10개 매장 이상의 드라이브스루 매장을 추가 선정해 어르신 관리원 배치를 확대해 나간다.

올 하반기에는 전국 1280여 매장과 전국 150여곳의 시니어 클럽에서 운영 중인 ‘실버 카페’를 연계, 이곳에서 근무 중인 약 1500여명의 실버 바리스타를 대상으로 스타벅스 바리스타들의 재능기부 교육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SNS에서 ‘햇반 가상제품’ 선봬

CJ제일제당은 햇반 SNS를 통해 햇반 가상 제품인 ‘보약햇반세트’와 ‘햇반선물세트’ 콘텐츠를 운영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햇반 가상 제품이란 말 그대로 실제 판매되는 제품이 아니라 온라인에서 이미지로만 존재하는 제품이다. 햇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SNS에 사진으로 선보이고 있는 이 제품은 ‘햇반의 일상식화’라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이 캠페인의 주 타깃은 SNS 활동이 가장 활발한 Z세대, 즉 19세 미만의 청소년을 포함한 햇반의 미래 잠재고객들이다. 이들을 중심으로 햇반 제품에 대한 재미요소 전달과 흥미 유발을 통해 자연스럽게 일상선물세트나 일상에서 친근한 제품으로 인식시키자는 것이다.

소비자에게 실제 판매되지 않는 가상 제품을 앞세운 마케팅 활동은 상품화 검토의 장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CJ제일제당은 보약햇반세트와 햇반선물세트에 이어 매월 한 가지씩 햇반 가상 제품을 선보일 예정으로 소비자 반응에 따라 내부 검토 후 상품화할 가능성도 열어두고 있다.

쿠팡, 30일까지 봄 기획전 진행

쿠팡이 오는 30일까지 봄을 맞아 봄 관련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는 ‘3월, 예뻐지나 봄’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봄 패션 △봄 집단장 △봄 뷰티템 △봄 제철식품 4개의 카테고리로 구성해 의류부터 봄 침구, 메이크업, 식품까지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다.

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는 △케즈 △꼰띠키즈 △뉴발란스 △아망떼 등 인기 브랜드 일부 상품을 최대 31% 할인가에 선보이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전 7시에 특가 상품이 소개되며, 별도의 쿠폰 발행 없이 할인가로 바로 구매 가능하다.

기획전 페이지에서 △코코도르 △스카치브라이트 △리바트 △금강제화 △제이에스티나 △GAP △뉴발란스 △설화수 △AHC △고려홍삼 등 인기 브랜드 신상품부터 베스트셀러 상품까지 한 곳 모은 ‘브랜드관’도 선보인다. 봄베딩샵, 홈트레이닝, 쿠팡 ONLY관 등 관련 테마관으로 바로 연결돼 편리한 쇼핑이 가능하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