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온라인 전용 여성복 ‘오이아우어’ 론칭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물산, 온라인 전용 여성복 ‘오이아우어’ 론칭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3.21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30 밀레니얼 세대겨냥…SSF샵 독점 판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삼성물산패션 온라인 컨템포러리 여성복 오이아우어. ⓒ삼성물산패션
삼성물산패션 온라인 컨템포러리 여성복 오이아우어. ⓒ삼성물산패션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2019년 봄 시즌 밀레니얼 여성 고객을 겨냥한 온라인 전용 컨템포러리 브랜드 ‘오이아우어(OIAUER)’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여성 컨템포러리 브랜드 오이아우어는 ‘나를 나답게 만드는 시간(Outfit for I-HOUR)’이라는 뜻으로, 자신만의 가치관과 취향으로 스스로의 스타일을 만들어 나가는 자기주도적 여성을 뮤즈로 한다. 또한 일과 삶의 균형을 찾는 워크앤밸런스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반영해 여성스러우면서도 출퇴근과 일상 복장으로 손색이 없는 데이웨어를 제안한다. 

오이아우어는 상품 구성을 기존 여성브랜드의 토탈 컬렉션 방식이 아닌 전략 상품을 중심으로 집중해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 봄 시즌 전략 상품으로는 원피스를 선정, 원피스와 매치 가능한 블라우스, 셔츠 등을 함께 제안한다. 특히 올 봄 인기 아이템인 원피스의 셔링 디테일 등 핵심 상품의 포인트와도 연출 가능한 탑과 아우터까지 다양하게 확장 제안함으로써 실용성과 여성성의 상반된 요소를 적절히 조절했다. 

여성복 오이아우어는 삼성물산 패션부문 통합 온라인몰인 SSF샵에서 독점 판매할 예정이다. 회사 측은 최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온라인 패션시장에서 자사몰 중심 운영으로 가성비를 높이는 한편, 차별화된 콘텐츠 등 많은 혜택을 고객에게 직접 제공해 온라인 비즈니스 질적 성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오이아우어는 온라인 사업부 내에 디자이너부터 기획 및 판매 인력을 배치했다. 삼성물산패션부문의 상품기획, 생산 노하우와 온라인 사업부의 마케팅 및 판매 역량을 접목하는 한편, 빅데이터 활용·고객 품평단 운영 등 소비자 니즈를 실시간 직접 반영해 온라인 패션 시장에서 사업을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지연 삼성물산패션부문 온라인영업팀 팀장은 “오이아우어는 유연한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는 여성들을 위한 최적의 여성복 브랜드가 될 것”이라며 “소비자와 가장 가까이에서 소통하는 한편 스타일링의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친근한 브랜드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