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초코파이, 13억 인도인 입맛도 사로잡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오리온 초코파이, 13억 인도인 입맛도 사로잡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3.21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 벤처스'와 손잡고 현지공장 착공...내년부터 스낵, 비스킷 등 생산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지난 20일 인도 하얏트 마네사르 호텔에서 열린 오리온-만 벤처스 생산 공장 착공 기념식에서 (왼쪽) 허인철 오리온 부회장과 숙비르 씽 만(Sukhbir Singh Mann) 만 벤처스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리온
지난 20일 인도 하얏트 마네사르 호텔에서 열린 오리온-만 벤처스 생산 공장 착공 기념식에서 (왼쪽) 허인철 오리온 부회장과 숙비르 씽 만(Sukhbir Singh Mann) 만 벤처스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리온

오리온이 인도 현지 제조업체인 ‘만 벤처스(Mann Ventures)’와 손잡고 인도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오리온은 지난 20일 인도 라자스탄(Rajasthan)주에서 생산 공장 착공식을 개최했다. 오는 2020년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인도 ‘만 벤처스’가 보유한 토지에 약 1만7000㎡(5100평) 규모로 제조 공장을 짓고 제품을 생산할 계획이다. 지난 1989년에 설립된 만 벤처스는 비스킷, 초콜릿, 차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글로벌 제과 기업들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제과 제조 전문기업이다. 

오리온은 인도 시장의 특성을 고려해 만 벤처스가 보유한 제조 역량과 오리온의 제품관리 및 영업 노하우 등이 최상의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계약생산(contract manufacturing) 방식을 결정했다. 이를 통해 생산은 만 벤처스가 전담하고 오리온은 영업, 마케팅, 제품관리 등 생산을 제외한 전 과정을 관할한다.

오리온은 지난해부터 인도 진출을 위한 초석을 다져왔다. 지난해 10월 현지 법인 ‘오리온 뉴트리셔널스(Orion Nutritionals)’를 설립하고 현지 위탁생산사로 만 벤처스를 선정했다. 오는 4월에는 글로벌 제과회사 출신의 현지 영업 전문가를 COO로 새롭게 영입한 뒤 인도 법인 운영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공장이 세워지는 라자스탄은 지리적으로 북인도에 위치한 만큼 진출 초기에는 인도 북쪽과 서쪽을 공략해 점유율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오리온은 현지인들의 입맛에 맞춘 초코파이와 스낵, 비스킷 등을 출시해 나갈 계획이다.

인도 제과 시장은 연 11조원 규모로 향후 5년간 10% 이상의 연 평균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추산된다. 13억에 달하는 인구와 넓은 국토 등으로 성장 잠재력이 높은 시장으로 평가받으며 ‘포스트 차이나’로 주목받고 있다.

허인철 오리온 부회장은 “이번 생산 공장 착공으로 오랫동안 준비해 온 인도 시장 진출의 첫 삽을 뜨게 됐다”며 “첫 해외 진출 당시의 초심으로 돌아가 그룹의 새로운 시장 확장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