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내일 '에그 맥머핀' 12만개 무료로 드려요"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내일 '에그 맥머핀' 12만개 무료로 드려요"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3.21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빙그레 비비빅 더 프라임 흑임자. ⓒ빙그레
빙그레 비비빅 더 프라임 흑임자. ⓒ빙그레

빙그레, 비비빅 신제품 '더 프라임 흑임자' 출시

빙그레가 스테디셀러 아이스크림 비비빅의 새로운 제품인 ‘비비빅 더 프라임 흑임자’를 21일 출시했다.

비비빅은 1975년 출시된 장수제품이다.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팥을 사용해 달콤한 맛과 통팥의 함량이 높아 팥빙수나 팥죽을 간단히 만들 때 활용하는 레시피가 온라인에서 회자되기도 했다. 이러한 비비빅의 브랜드를 활용해 지난해 3월 출시한 ‘비비빅 더 프라임 인절미’는 출시 1년간 250만개 이상 팔렸다.

이번에 출시한 두 번째 비비빅 더 프라임 시리즈는 흑임자다. 팥과 인절미에 이어 전통 소재인 흑임자는 한국 요리에 사용되는 빈도가 높아 한국인 입맛에 익숙한 재료다. 비비빅 더 프라임 흑임자 역시 흑임자의 맛을 살려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또한 미니 찰떡을 넣어 쫀득쫀득한 식감을 살렸다.

빙그레 관계자는 “비비빅은 연간 350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빙그레의 스테디셀러 브랜드”라며 “소비자 반응을 참고해 비비빅의 브랜드 이미지와 부합하는 제품들을 새로 출시하면서 비비빅의 브랜드를 확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경수 롯데푸드 대표, 협력사 방문 상생협력 논의

조경수 롯데푸드 대표이사가 지난 20일 파트너사를 방문해 현장 의견을 청취하고 상생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조경수 대표이사는 구스베, 아미아이스, 한신플라텍 총 3곳의 파트너사를 방문했다. 롯데푸드는 대표이사를 비롯한 담당 임직원들이 120여개 파트너사를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할 계획이다.

파트너사 방문은 현장의 건의사항을 파악하고 실효성 있는 동반성장을 이루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 2016년 처음 시행했다. 파트너사의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반드시 피드백을 실시해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롯데푸드는 지난 2014년부터 파트너사와 동반성장협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동반성장정책을 추진 중이다. 또한 동반성장업무 전담부서인 동반성장추진팀을 구성해 실질적으로 협력업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있다. 

롯데제과, 신형 자일리톨 껌 2종 출시

롯데제과가 새로운 형태의 자일리톨 껌 ‘자일리톨 프로텍트’와 ‘자일리톨 화이트’를 21일 선보였다.

자일리톨 프로텍트는 프로폴리스 과립을, 자일리톨 화이트에는 화이트젠을 사용하는 등 기존 자일리톨 껌의 치아 건강 이미지를 더욱 강화한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 2종은 자일리톨 결정이 사각사각 씹히는 독특한 식감을 주면서도 더욱 부드러운 껌의 질감을 느낄 수 있다. 기존 자일리톨 껌 대비 볼륨감을 높여 풍성한 느낌을 줬으며 맛도 더욱 청량감이 느껴진다. 또한 기존과 달리 겉면을 분말 형태로 코팅하여 딱딱하지 않고 폭신한 느낌을 준다.

또한 100% 핀란드산 자일리톨을 사용한 점을 강조하며 붉은색 마크로 전면에 표시했다. 핀란드산 자일리톨은 지난해 12월 식약처의 건기식 재평가에서 국내 유일하게 건강기능성 원료로 승인받은 바 있다.

맥도날드, 맥머핀 3종 최대37% 할인도

맥도날드가 오는 22일 하루 동안 ‘내셔널 맥모닝 데이(National McMorning Day)’를 열고 전국 레스토랑에서 ‘에그 맥머핀’ 12만개를 무료로 증정한다.

내셔널 맥모닝 데이 당일인 오는 22일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전국 맥도날드 레스토랑을 방문한 고객들에게는 레스토랑당 선착순 300개, 총 12만개의 에그 맥머핀이 무료로 증정된다. 이어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맥모닝 위크(McMorning Week)’를 열고 ‘에그 맥머핀,’ ‘베이컨 에그 맥머핀,’ ‘소시지 에그 맥머핀’ 등 인기 맥머핀 3종을 각각 1900원, 기존 가격 대비 최대 37%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바쁜 아침 시간대 끼니를 거르기 쉬운 고객들에게 따뜻하고 든든한 아침 식사를 제공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갓 조리한 따뜻한 계란이 들어가 더욱 신선한 맥도날드 맥모닝으로 기분 좋은 하루를 시작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