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20일 서울 중구 소재 본사에서 고객과 직원패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NH-패널단' 발대식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NH-패널단'은 지난달 공개모집으로 선발한 고객패널 12명과 사내에서 선발한 직원패널 70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올 한 해 동안 농협은행의 상품과 서비스·제도개선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금융 신상품 아이디어 제안, 인터뷰와 토론회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영업현장의 불편사항 및 애로사항, 제도 개선사항을 실시간으로 제안해 고객과 현장중심의 전략수립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상호 소통을 통한 가교역할도 수행한다.
이날 발대식에 참여한 김인태 마케팅부문 부행장은 “'NH-패널단'이 전달하는 고객과 현장의 목소리를 고객서비스에 즉각 반영해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보여드리겠다”며, “고객 및 현장이 주도하는 경영참여의 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은행은 2013년부터 'NH-패널제도'를 도입해 고객과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적극적으로 관련 업무에 반영해왔다. 실제로 지난해에 NH-고객패널이 제안하여 채택된 138건 제안 중 84%에 달하는 116건의 제안을 연내 실행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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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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