앰배서더호텔그룹, 마이스 산업 진출한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앰배서더호텔그룹, 마이스 산업 진출한다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9.03.21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 등과 합작 플랫폼 비즈니스 기업 '커넥코' 출범
변보경씨 대표 선임...코엑스, 킨텍스 등과 파트너십 구축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변상이 기자]

앰배서더는 21일 장충동 그랜드 앰버서더 서울에서 신사업 진출 기자간담회를 열고 카카오인베스트먼트, 프리미엄패스인터내셔널과 합작해 마이스 플랫폼 비즈니스 기업인 ‘커넥코’를 출범했다고 밝혔다.  ⓒ 앰배서더호텔그룹
앰배서더는 21일 장충동 그랜드 앰버서더 서울에서 신사업 진출 기자간담회를 열고 카카오인베스트먼트, 프리미엄패스인터내셔널과 합작해 마이스 플랫폼 비즈니스 기업인 ‘커넥코’를 출범했다고 밝혔다. ⓒ 앰배서더호텔그룹

호텔 전문기업인 앰배서더호텔그룹(이하 앰배서더)이 신사업에 진출한다.

앰배서더는 21일 장충동 그랜드 앰버서더 서울에서 신사업 진출 기자간담회를 열고 카카오인베스트먼트, 프리미엄패스인터내셔널과 합작해 마이스 플랫폼 비즈니스 기업인 ‘커넥코’를 출범했다고 밝혔다. 

마이스 플랫폼은 전시, 컨벤션, 관광, 이벤트, 의전서비스 등 복합전시(meeting, incentive, convention, exhibition. MICE)산업을 일컫는 말로, 산업 각 분야를 결합해 신규 사업 모델을 창출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사업이다.

커넥코는 향후 △마이스 산업 각 분야에 시너지를 발생시키고 △정보통신기술(ICT) 및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주주사와의 공동사업 모델 개발 △해외 마이스 기관과의 협업을 통한 해외진출사업 추진 △국내 최초 마이스 교육시설 ‘앰배서더 아카데미’ 육성 △마이스 산업 분야별 제휴 그룹 결성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한다.

특히 주요 주주사의 역량과 마이스 산업을 선도하는 전문 경영진, 국내외 전략적 파트너사 네트워크를 통해 마이스 산업을 선도한다는 복안이다.

이날 변보경 커넥코 대표이사 부회장은 “대한민국에서는 마이스 산업이 논의되기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다”며 “코엑스에 몸 담으며 마이스 산업의 실체에 대해서 생각하게 됐고, 4차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융·복합 시대가 도래하면 새로운 비즈니스모델이 필요하다고 봤다”고 설명했다.

변 대표는 “커넥코라는 새로운 비즈니스모델을 통해 앰배서더호텔그룹이 변신을 하겠다고 공식적으로 알리는 자리”라며 “앰배서더호텔그룹을 축으로 해 마이스 관련 산업을 위한 새 비즈니스 모델을 구현하겠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주요 주주사인 앰배서더호텔그룹은 6개 도시 23개 호텔을 보유한 65년 전통의 국내 호텔 전문기업이며 세계적인 호텔 체인 그룹인 아코르호텔과 파트너쉽을 체결한 바 있다.

카카오의 투자전문 자회사 카카오인베스트먼트는 마이스 플랫폼의 잠재 가능성을 높게 평가해 투자에 나섰다. 또한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기업인 프리미엄패스인터내셔널의 김응수 대표는 한국마이스(MICE)협회 회장을 겸임하고 있다.

전문 경영진은 변보경 전 코엑스 사장을 비롯해 무역협회 임원 출신, 마이스 업계에서 풍부한 경력을 쌓은 전문가들로 구성돼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정보통신기술을 접목한 앰베서더 아카데미 교육시설 운영을 통해 마이스 전문 인력을 지속적으로 양성할 예정이다.

커넥코는 마이스 산업의 전략적 육성을 위해 분야별 국내외 파트너사 네트워크도 탄탄하게 구축했다. 스위스 MCI, 영국 Informa-UBM 등 해외 유력 전시, 컨벤션 파트너사와 코엑스, 킨텍스, 엑스코 등 국내 주요 전시장 및 케이훼어스, 세계전람, 한국전람 등 주최사를 아우르는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사와 협력한다.

이왕규 커넥코 부사장은 “마이스 산업은 경제적 효과가 뛰어난 고부가가치 미래성장산업으로 전 세계 도시들이 앞다퉈 육성하고 있다”며 “커넥코는 뛰어난 역량을 갖춘 주주사와 전문 경영진, 전략적 파트너사 구축을 통해 마이스 산업을 활성화시켜 스타트업(start-up) 기업 지원과 일자리 창출에도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마이스는 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 및 이벤트 등 복합적인 전시사업을 지칭하고 높은 수익성과 경제적 파급 효과로 전 세계 국가와 도시에서 신성장 동력으로 각광 받고 있다. 지난해 세계 마이스 시장 규모는 1700조 원을 넘어선 것으로 추정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