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카카오게임즈, 신작 모바일 ‘콘트라: 리턴즈’ 첫 공개…에픽게임즈, ‘에픽 온라인 서비스’ 정식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카카오게임즈, 신작 모바일 ‘콘트라: 리턴즈’ 첫 공개…에픽게임즈, ‘에픽 온라인 서비스’ 정식 출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03.21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에픽게임즈, ‘에픽 온라인 서비스’ 정식 출시ⓒ에픽게임즈
에픽게임즈, ‘에픽 온라인 서비스’ 정식 출시ⓒ에픽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신작 모바일 ‘콘트라: 리턴즈’ 첫 공개

카카오게임즈는 21일 텐센트와 KONAMI에서 공동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콘트라: 리턴즈’를 최초 공개했다.

‘콘트라: 리턴즈’는 1980년대 오락실 게임의 최강자로 불렸던 ‘콘트라’ IP를 활용한 신규 모바일 아케이드 액션 게임으로 상반기 국내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콘트라: 리턴즈’는 원작 게임의 캐릭터와 핵심 스킬을 그대로 계승하고 오락실에서 즐겼던 슈팅 게임의 손맛과 간단한 조작법을 모바일에 그대로 구현했다. 또, 화려한 총기 액션 및 시원한 타격감을 선사하면서 스테이지를 돌파하는 형식의 PvE 모드와 경쟁의 묘미가 강점인 실시간 대결 콘텐츠인 PvP 모드를 갖췄다.

에픽세븐, 신규 영웅 체르미아 업데이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이 신규 영웅 ‘체르미아’를 업데이트 했다고 21일 밝혔다.

신규 영웅 체르미아는 적에게 강력한 데미지를 주는데 특화된 화염속성 전사 영웅이다. ‘불타올라라!’ 스킬을 통해 자신의 공격력을 강화 한 후 추가 스킬 연계를 통해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으며 특히 연계 스킬의 방어력 관통 효과로 적의 클래스에 상관없이 효과적인 공격이 가능하다.

체르미아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아티팩트 ‘경계의 금화’도 업데이트 됐다. ‘경계의 금화’는 공격이 아닌 스킬을 사용시 착용자의 공격력을 확정적으로 올려주는 아티팩트로 공격력 강화 효과와도 중첩 적용되어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다.

컴투스 ‘체인 스트라이크’, 1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하는 신개념 턴제 전략 RPG체인 스트라이크가 출시 1주년을 맞아 ‘원정대’ 등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체인 스트라이크’는 체스의 이동과 공격을 모티브로, 공격범위와 방향을 고려한 자리 배치 및 협공 시스템을 활용해 전세계 유저들과의 대결을 즐길 수 있는 전략 게임이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콘텐츠인 ‘원정대’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된다. ‘모험’, ‘신비의 성역’, ‘미지의 땅’ 던전에 최대 5인의 수호자로 구성된 원정대를 보낼 수 있으며, 전투 결과에 따라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영웅’, ‘희귀’, ‘마법’ 등급의 신규 코스튬이 새롭게 등장해 캐릭터의 외형뿐 아니라 애니메이션, 스킬 등 한층 더 강력해진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으며, ‘1주년 기념 케이크 상점’에서 획득한 케이크를 모아 한정 코스튬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에픽게임즈, ‘에픽 온라인 서비스’ 정식 출시

에픽게임즈는 게임개발자컨퍼런스 2019 오프닝 세션인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에서 새로운 무료 크로스 플랫폼 서비스인 ‘에픽 온라인 서비스’의 정식 출시를 20일 발표했다.

에픽게임즈는 지난 12월 크로스 플랫폼 온라인 서비스 로드맵 발표를 통해 에픽 온라인 서비스의 핵심 기능과 SDK 출시를 예고한 바 있다.

‘에픽 온라인 서비스’는 친구목록, 음성채팅, 업적 등 크로스 플랫폼 온라인 서비스에 필요한 다양한 프레임워크를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여기에는 에픽게임즈가 주요 7개 플랫폼에서 2억 5000명이 넘는 사용자를 기반으로 ‘포트나이트’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축적한 모든 기술과 노하우가 포함돼 있다.

‘에픽 온라인 서비스’는 언리얼 엔진과 에픽 게임즈 스토어뿐만 아니라 엔진, 플랫폼, 그리고 스토어의 제한 없이 하나의 SDK로 통합해서 사용할 수 있다.

NHN엔터, ‘2019 한국정보올림피아드’ 후원

NHN엔터테인먼트가 ‘2019 한국정보올림피아드(KOI)’를 주관하는 ‘한국정보과학회’와 업무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대회 후원에 나선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국내 소프트웨어 분야의 우수 인재 양성과 정보교육의 저변 확대를 목적으로 한다. NHN엔터테인먼트는 한국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의 산실이 되어 온 한국정보올림피아드 대회 운영 및 기술 협력을 비롯해, 장학금 수여 등 다양한 형태의 지원을 담당하게 된다.

1984년 제1회 전국PC경진대회 개최를 시작한 한국정보올림피아드는 올해로 36회째를 맞는다. 오는 5월 개최되는 ‘2019 한국정보올림피아드’는 △컴퓨팅 사고력을 구현한 비버(Bebras) 스타일의 대화형 문제와 △파이썬(Python), 자바(Java), C언어(C/C++) 등을 활용한 실기 부문이 새롭게 도입됐다.

진은숙 NHN엔터테인먼트 총괄이사는 “한국 대표 소프트웨어 인재를 선발하는 대회에 후원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NHN엔터테인먼트는 국내 IT 산업의 핵심 인력으로 성장할 미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산학협력, 기술 인재 육성 등 다양한 형태의 투자와 노력을 지속해오고 있다”고 밝혔다.

게임빌, MMORPG ‘탈리온’ 대형 업데이트 실시

게임빌이 자사 MMORPG ‘탈리온’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건슬링거 캐릭터인 ‘아이젠’을 새롭게 선보인다. 칼과 총을 동시에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캐릭터로 원거리와 근거리에서 뛰어난 능력을 발휘한다. 상황에 따라 다양한 전술 플레이가 가능한 캐릭터의 등장으로 유저들의 흥미를 더욱 끌어낼 것으로 보인다.

신규 RvR 콘텐츠인 ‘대전투’로 재미요소도 강화한다. 10 vs 10 규모로 진행되며 자신이 속한 연맹의 수장을 지키면서 상대방 수장을 처치하면 승리한다. 길드전은 정규화되고, 3개월에 한 번씩 시즌이 리셋되어 더욱 치열한 전투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성장 콘텐츠인 ‘보석 세공’도 새롭게 탑재된다. 장비에 보석을 세공하여 끼워 넣으면 전투력을 상승시킬 수 있다. 홈의 모양과 그에 맞는 보석을 끼워 넣어야 하는데, 육각 모양은 홈의 모양과 상관없이 끼워 넣을 수 있다. 이밖에도 날개와 탈 것이 추가되고, 마을 내 훈련장도 새롭게 오픈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