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카트라이더 ‘네이버 게임판’ 웹툰 연재 진행…‘하운즈:리로드’ 신규 파츠 업데이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카트라이더 ‘네이버 게임판’ 웹툰 연재 진행…‘하운즈:리로드’ 신규 파츠 업데이트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03.22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야구 9단'은 2019 한국프로야구 정규시즌 최종 우승자로 두산베어스를 예측했다.ⓒNHN
'야구 9단'은 2019 한국프로야구 정규시즌 최종 우승자로 두산베어스를 예측했다.ⓒNHN

넥슨, 카트라이더 ‘네이버 게임판’ 웹툰 연재 진행

넥슨은 인기 캐주얼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가 ‘네이버 게임판’과 협업해 웹툰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녕구’, ‘돈미니’, ‘노동8호’ 등 ‘네이버 게임판’의 인기 작가 6명이 참여한 이번 웹툰 연재는 4월 10일까지 ‘네이버 게임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넥슨은 웹툰 연재를 기념해 4월 10일까지 ‘카트라이더’ '네이버 게임판' 웹툰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원 댓글을 작성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넥슨 캐시’ 5000원을 선물한다.

‘포트나이트’, 누구나 참여 가능한 ‘포크리 공모전’ 오픈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서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티브(이하 포크리)’로 만든 최고의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선정하는 ‘포크리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포크리’는 플레이어들이 자신의 섬에서 자유롭게 건축물을 짓고 각종 장치, 무기, 장애물 등을 생성하고 새로운 게임의 룰도 만들 수 있는 또 하나의 ‘포트나이트’다. 나만의 섬과 나만의 게임을 창작할 수 있는 높은 자유도가 특징이라 유저들의 창의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다.

‘포크리 공모전’은 ‘포트나이트’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포크리’를 통해 크리에이터들은 자유로운 테마로 4인에서 16인이 함께 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직접 창작해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우승 작품은 전 세계 ‘포트나이트’ 플레이어가 즐길 수 있는 기간 한정 모드로 선보이게 된다.

넷마블, ‘하운즈:리로드’ 신규 파츠 및 미션 업데이트

넷마블은 온라인 RPS게임 ‘하운즈:리로드’에 최강 성능을 보유한 신규 파츠 등장을 포함한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ST 패시브 트리플 파츠와 ST 액티브 트리플 파츠는 하나의 파츠로 세 개의 능력치를 한 번에 강화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최대 5레벨까지 강화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에는 두 개의 능력치까지 강화가 가능했다.

신규 파우치 ‘밀짚모자 댕댕이 구급도구’도 새롭게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신규 파우치를 활용해 생존력을 증대시킬 수 있다.

이용자들은 챕터5의 2번째 인터미션 ‘윅브로크 포대 추가’로 지면에 떨어지는 폭격을 피해 적의 대공포를 처치하는 새로운 미션도 만나볼 수 있다.

‘야구9단’ 2019 한국프로야구 정규시즌 최종 우승팀 ‘두산 베어스’ 예측

NHN빅풋이 개발하고 네이버 스포츠를 통해 서비스되는 야구 시뮬레이션 게임 ‘야구9단’이 자체 시뮬레이션을 통해 2019 한국프로야구 정규시즌 최종 우승자로 두산베어스를 예측했다고 22일 밝혔다.

야구 시뮬레이션 게임 ‘야구9단’은 2019 한국프로야구 개막에 앞서 자체적으로 선발 라인업을 예상, 정규 시즌과 동일하게 팀 당 144경기, 총 720경기를 시뮬레이션으로 돌려 결과를 산출했다.

올 시즌 역시 각 팀 별로 외국인 용병 선수와 FA 선수 등 새롭게 영입된 선수들의 활약도가 가장 큰 변수로 작용될 것으로 ‘야구9단’은 예측했으며, 전체적으로 3강(두산/SK/키움) 3중(LG/한화/삼성) 4약(KIA/롯데/KT/NC)으로 예상했다.

시뮬레이션 결과 올해 정규시즌 최종 우승팀은 ‘두산 베어스’로 나타났다. 지난 시즌 엄청난 승차로 정규시즌 1위를 거머쥔 두산 베어스는 한국 시리즈에서 주전 선수들의 부상 등의 악재가 터지면서 SK 와이번스에 최종 우승을 내줬지만, 린드블럼과 후랭코프 등 최강 선발진을 포함한 막강한 전력이 고스란히 남아 있다는 점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X 알렌 워커 ‘ON MY WAY’ 공개

펍지주식회사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출시 1주년을 맞아 세계적인 DJ이자 음악 프로듀서인 알렌 워커(Alan Walker)와의 특급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알렌 워커의 신곡 ‘On My Way’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로비 배경음악(BGM)으로 만나볼 수 있다.

펍지주식회사는 알렌 워커와 콜라보레이션 외에도 다양한 1주년 기념 콘텐츠를 선보인다. 로그인 화면과 로딩 이미지가 1주년 기념 이미지로 교체되며, 매일 접속 시 폭죽 아이템이 증정돼, 유저는 클래식 모드 시작 섬에서 폭죽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다. 클래식 모드 시작 섬에서의 투척 아이템도 케이크 아이템으로 변경된다.

펍지 공식 유튜브에서는 글로벌 1주년 기념 영상 공개와 함께 유튜브 구독자 수 5만 달성 이벤트가 펼쳐진다. 구독자 5만 달성 시 스페셜 상자 교환권 1개와 1주년 전용 테두리(영구제), 5000 BP가 주어진다. 1주년 기념 상자 판매 및 UC 충전 이벤트를 비롯해 3월 21일부터 시작되는 로얄패스 시즌 6 등 다양한 콘텐츠가 공개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