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SKT, 5G스마트폰 출격 준비 "이상 무"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SKT, 5G스마트폰 출격 준비 "이상 무"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3.25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T, 5G 네트워크-스마트폰 연동시험 등 끝내

SK텔레콤은 '양자암호통신' 네트워크 적용, 2.7Gbps급 5G+LTE결합기술 탑재에 이어 '갤럭시S10 5G' 양산을 위한 핵심 테스트를 25일 완료했다.

앞서 SK텔레콤은 지난 두 달간 분당사옥에 위치한 '5G 디바이스 테스트 랩'과 상용 현장에서 △5G 네트워크 - 스마트폰간 연동시험 △인터페이스 검증 △주파수 적합성 등 수 천 가지 항목을 테스트했다. 실험실의 특수 장비를 활용해 100여가지 가상 환경을 만들어 시나리오별 테스트도 수행했다.

5G 디바이스 테스트 랩과 상용망에서 성능 테스트를 통과해야 스마트폰 정식 출시가 가능하다. 이 과정이 상용화 최종 관문이라 불리는 이유다. 이번 핵심 테스트 완료로 세계 1호 5G 스마트폰 출시도 한결 수월해질 전망이다.

다음 단계로 SK텔레콤은 공장에서 생산된 양산 제품에 대해 납품 검사를 이번주 실시한다. 이를 거쳐 5G스마트폰 첫 출시를 차질 없이 준비할 계획이다.

아울러 SK텔레콤은 △5G 데이터 속도를 높여주는 '3단 결합기술' △데이터 소모량을 줄이는 '5G미디어 압축 기술' 등 5G 신기술도 갤럭시S10 5G에 추가 탑재하며 출격 준비를 마쳤다.

KT, '5Good 혜택' 이벤트

KT는 다음달 5G 상용화를 앞두고 '5Good(오굿!) 혜택' 이벤트를 새롭게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KT멤버십 전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5Good 혜택 이벤트는 5Good 데이(day), 위크(week), 모닝(morning) 세 가지로 제공된다.

5Good 데이는 현재 제공 중인 더블할인 혜택 중 하나를 업그레이드해 매월 5일에 더 높은 할인율을 제공하는 혜택이다. 다음달 5일에는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5Good 위크는 매월 5일 새롭게 공개되는 주간 단위 이벤트다. 4월은 KT멤버십 고객 8000명을 초대해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상영회가 개최된다.

내달 5일부터 KT 멤버십 애플리케이션과 KT닷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할 수 있다. 5Good 모닝은 매일 아침 멤버십 대표 식음료 제휴사에서 특별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혜택으로 오는 5월 첫 공개 예정이다.

LG 'U+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출시

LG유플러스는 기존 하드웨어 방식의 보안서비스를 가상화 기술(NFV, network functions virtualization)로 구현한 'U+클라우드 보안'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U+클라우드 보안은 중소·중견기업이 지사·지점·대리점 등의 보안 환경을 별도 장비 구매나 임대없이 가상화 기술로 간편하게 일괄 적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차세대 방화벽, 유해사이트 차단 등 원하는 솔루션 구성에 따라 월 정액으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업 고객들은 새로운 보안 기능·정책을 반영하고자 할 때 전국의 지점을 방문해 시스템 업데이트나 장비를 교체할 필요 없이 중앙 본사에서 한번에 제어가 가능하다. 지사를 확장할 때도 손쉽게 보안 환경을 적용하고, 통신 회선 증설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기존 보안 서비스와 달리 신규 솔루션 추가 시 각 지사 별로 라이선스를 구매할 필요도 없다. 기업 고객이 직접 보안 기능을 취사선택(On demand) 해 실시간으로 모든 지사에 솔루션 적용과 해제를 할 수 있다.

여기어때, 실내 스카이 다이빙 시설 온라인 첫 판매

종합숙박·액티비티 앱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은 국내 최초의 실내 스카이 다이빙시설 온라인 첫 판매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더불어 입점기념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기어때는 국내 최초 실내 스카이다이빙 시설인 '플라이스테이션' 이용권을 최대 32% 할인해 내놓는다. 플라이스테이션의 스카이 다이빙은 실내에 마련된 전용시설에서, 시속360㎞의 바람을 타고 날아오르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이 시설은 경기도 용인시에 자리잡고 있다.

실내 스카이다이빙 액티비티 공개를 기념해, 오는 4월17일까지 특별행사가 진행된다. 여기어때 SNS에 업로드된 플라이스테이션 게시물을 공유하고 댓글을 남기면 총 5명을 추첨해 플라이스테이션 2인 체험권을 준다. 추가로 선발된 10명에게는 영화예매권(2인권)을 선물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