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남파랑길 테마 프로그램·서비스 운영 사업자 공모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국관광공사, 남파랑길 테마 프로그램·서비스 운영 사업자 공모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9.03.25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김기범 기자]

남파랑길 BI ⓒ 한국관광공사
남파랑길 BI ⓒ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는 코리아둘레길의 남해안 구간에 해당하는 남파랑길의 이용 편의성 향상,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테마 프로그램 운영 및 걷기여행 관련 서비스 사업자를 25일부터 내달 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코리아둘레길이란 우리나라 둘레(동해, 남해, 서해, 비무장지대)의 기존 걷기여행길을 연결해 구축될 초장거리 걷기여행길이다. 남파랑길(약 1463㎞, 90코스)은 남해의 지역성(南)과 쪽빛(藍) 바다를 의미하는 이름으로, 부산 오륙도 해맞이 공원에서부터 전남 해남 땅 끝까지 연결된다.

관광공사와 문화체육관광부는 2017년부터 지난해까지 코리아둘레길 민간추진협의회와 지역협의회, 국민 의견을 수렴해 코리아둘레길 남파랑길 최종노선(안)을 설정했다.

이번 공모는 프로그램 부문과 서비스 부문으로 구분된다.

프로그램 부문은 남파랑길 걷기(4km 이상)와 해당 지역 고유 콘텐츠를 연계한 테마 걷기여행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며, 서비스 부문은 남파랑길 이용자 편의성 향상을 위해 식음료·관광안내 등 관련 서비스를 제공한다.

코리아둘레길 남파랑길 걷기여행자를 대상으로 걷기여행 프로그램 및 관광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거나 제공할 예정인 단체나 기업(법인 또는 개인사업자)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1개 업체당 최대 3개 사업까지 복수응모가 가능하다.

사업자는 사업계획서 및 부속서류에 대한 서류평가 및 발표·현장심사 등을 통해 선정할 예정이며, 최종 선정 사업자에 대해서는 과제당 최대 2000만원까지 사업비를 지원한다. 또한 선정된 프로그램 및 서비스 사업에 대해선 걷기/자전거 여행길 누리집인 ‘두루누비’ 및 SNS 채널을 활용해 홍보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