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공사, ‘제1기 항공일자리 대학생 서포터즈 수료식’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인천국제공항공사, ‘제1기 항공일자리 대학생 서포터즈 수료식’ 개최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9.03.25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김기범 기자]

지난 22일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에서 열린 ‘제1기 인천공항 항공일자리 대학생 서포터즈 수료식’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인천국제공항공사
지난 22일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에서 열린 ‘제1기 인천공항 항공일자리 대학생 서포터즈 수료식’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이하 인천공항)는 지난 22일 오후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에서 ‘제1기 항공일자리 대학생 서포터즈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인천공항 제1기 대학생 서포터즈 25명 및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인천공항은 1기 서포터즈 활동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학생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우수 서포터즈에 대한 시상의 시간을 가졌다.

인천공항은 항공일자리 정보를 취업 준비자 눈높이에 맞춰 홍보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제1기 항공일자리 대학생 서포터즈 35명을 선발했다.

항공일자리 서포터즈는 지난해 12월 28일부터 3개월간 카드뉴스, UCC 콘텐츠 기획‧제작을 통해 항공일자리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는 역할을 담당해 왔다. 또한 맞춤형 멘토링, 항공산업 직무교육 등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취업지원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한편, 인천공항은 공항지역 내 고용활성화를 유도하고 구인·구직 매칭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는 ‘인천공항 일자리 플랫폼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일자리 플랫폼은 인천공항이 지난해 5월 수립한 사회적가치 실현 종합계획의 대표사업이다. 주요사업은 온라인 전용 채용관 구축,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 오픈, 취업박람회 개최 등이다.

특히, 지난해 9월 오픈한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는 항공일자리 직무소개, 취업특강 및 면접 장소 제공 등 공항지역 내 우수 경쟁력을 가진 상주기업들의 일자리 매칭 지원 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를 이용한 누적 방문객은 지난해 오픈 이후 현재까지 2100여명에 달하며 이용율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

또한, 인천공항이 지난달과 이달 두 차례에 걸쳐 개최한 ‘인천공항 상주기업 채용의 날 행사’에는 샤프에비에이션케이, 스태츠칩팩코리아, 스위스포트코리아㈜ 등 6개 기업이 참여해 구인난을 겪고 있는 기업과 구직자 간 매칭 지원에 실질적 도움을 줬다는 평가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