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구리시 여성회관 기공식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캠코, 구리시 여성회관 기공식 개최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9.03.26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김기범 기자]

26일 경기도 구리시 여성회관 신축공사 부지에서 열린 '구리시 여성회관 기공식'에서 남궁영 캠코 공공개발본부장, 안승남 구리시장(오른쪽에서 다섯째부터)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캠코
26일 경기도 구리시 여성회관 신축공사 부지에서 열린 '구리시 여성회관 기공식'에서 남궁영 캠코 공공개발본부장, 안승남 구리시장(오른쪽에서 다섯째부터)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캠코

캠코는 26일 오후 경기도 구리시 아차산로 소재 여성회관 신축공사 부지에서 남궁영 캠코 공공개발본부장, 안승남 구리시장 등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리시 여성회관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금번 구리시 여성회관 개발사업은 시내 유휴부지를 활용해 여성 및 다문화가족을 위한 복합센터를 건립함으로써 교육·문화·커뮤니티 활성화를 도모하고 여성 권익 증진과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를 위해 지난 2017년 11월 캠코와 구리시는 여성회관 위탁개발사업을 위한 위·수탁계약을 체결했으며, 캠코는 총사업비 315억원을 투입해 연면적 1만1272.17㎡,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의 여성회관·다문화가족회관 복합센터를 건축할 예정이다.

캠코 공유재산 위탁개발 사업은 지방자치단체가 공유재산관리·개발을 캠코에 위탁하고, 캠코는 자금조달·개발·운영을 맡아 위탁기간 동안 개발비용을 회수하는 구조의 개발방식으로 구리시는 초기 재정투입 없이 필요 공공시설을 적기에 확보할 수 있게 된다.

2021년 3월 여성회관이 준공되면 여성문화센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가정폭력상담소 등 여성·가족 정책 지원의 구심점이 될 사회복지시설이 입주할 예정이다.

남궁영 캠코 공공개발본부장은 “금번 여성회관 건립사업이 구리시 여성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다문화가족 및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성공적인 사업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캠코는 신뢰받는 공공개발기관으로서 위탁개발사업 확대를 통해 공공재산의 가치제고 및 주민편익시설 적기공급 등 사회적 가치 구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캠코는 구리시 여성회관 개발사업을 포함해 사업비 1조8237억원 규모의 개발사업 31건을 진행 중이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