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홈쇼핑, 5060 상대 ‘서부 지중해 크루즈’ 상품 판매
[유통오늘] 롯데홈쇼핑, 5060 상대 ‘서부 지중해 크루즈’ 상품 판매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9.03.26 15:0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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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롯데홈쇼핑은 이달 31일 50~60세 중장년층을 겨냥한 ‘서부 지중해 크루즈’ 여행상품을 업계 최초로 선보이며, 프리미엄 여행상품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이달 31일 50~60세 중장년층을 겨냥한 ‘서부 지중해 크루즈’ 여행상품을 업계 최초로 선보이며, 프리미엄 여행상품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이달 31일...400만~500만원에 판매

롯데홈쇼핑은 이달 31일 50~60세 중장년층을 겨냥한 ‘서부 지중해 크루즈’ 여행상품을 업계 최초로 선보이며, 프리미엄 여행상품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베이비붐 세대(1955∼1963년생)들의 은퇴가 본격화됨에 따라 최근 3년 간 여행상품 고객 중 5060세대가 전체 60% 차지, 매년 비중도 10%씩 증가했다.

또한 지난해 2월부터 선보인 미주, 유럽 장거리 노선, 국적기 비즈니스석 구성의 여행상품들이 타 여행상품 대비 4배 이상의 높은 실적을 기록, 관련 상품 고객 중 절반 이상이 55세부터 64세가 차지했다. 은퇴 후 여가생활을 즐기며 중장기간 가족여행, 욜로(Yolo)여행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31일 오후 6시 25분부터 롯데홈쇼핑 여행 전문 프로그램 ‘마이리얼투어’를 통해 ‘프리드투어 크루즈 여행(400만~500만 원대)’을 소개한다. 세계 최대 크루즈 선사인 ‘카니발 코퍼레이션社’의 코스타 크루즈로, 이탈리아 치비타베키아에서 승선해 프랑스, 스페인 등 3개국을 순회하게 된다.

크루즈 선실료, 기항지 별 관광 입장료, 식사 등을 모두 포함한 올-인클루시브(All-Inclusive)패키지 상품으로, 6성급 호텔에서나 만나볼 수 있는 ‘버틀러 서비스’도 제공한다.

출발 기간은 올해 8월부터 내년 2월까지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 증가를 고려해 확대했다. 당일 방송에서는 결제 고객에게 500유로 상당(7박)의 발코니룸 업그레이드, 예약고객 중 추첨을 통해 현금 100만원 제공(4명), 항공권 비즈니스석 업그레이드(2명)를 제공한다.

한화 아쿠아플라넷, 봄 맞이 이벤트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운영하는 한화 아쿠아플라넷은 봄꽃 축제 시즌을 맞아 아쿠아플라넷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26일 밝혔다.

먼저 한화 아쿠아플라넷63과 제주, 일산, 제주 중 마음에 드는 홈페이지를 선택해 퀴즈 댓글을 달면 아기상어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4월 21일까지 매주 30명씩 추첨하며 포유류 고래와 어류 상어의 숨쉬는 방법에 대한 퀴즈로 쉽게 참여할 수 있다. 한화 아쿠아플라넷은 2017년부터 핑크퐁 캐릭터로 유명한 스마트스터디와 전략적 제휴 중이다.

한편 아쿠아플라넷 제주를 방문하고 ‘나만의 아쿠아 101배 즐기기’ 이벤트에 참여하면 아쿠아플라넷 제주 입장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등 다양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나만의 아쿠아 101배 즐기기는 홈페이지에 관람 사진을 등록하고 감상평을 남기면 응모 완료다. 당첨자는 5월 31일(금)까지 매월 10명을 선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오비, 내달 맥주값 5.3% 인상

오비맥주는 4월 4일부터 카스, 프리미어OB, 카프리 등 주요 맥주제품의 공장 출고가를 평균 5.3% 인상한다고 26일 밝혔다. 대표 제품인 카스 병맥주의 경우 500㎖ 기준으로 출고가가 현행 1,147.00원에서 1,203.22원으로 56.22원(4.9%) 오르게 된다.

오비맥주의 출고가 인상은 2016년 11월 이후 약 2년5개월 만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주요 원부자재 가격과 제반 관리비용 상승 등 전반적인 경영여건을 감안할 때 출고가 조정이 불가피한 상황”이라며 “원가 압박이 가중되고 있으나 소비자 부담을 고려해 인상폭을 최소화했다”고 밝혔다.

공영쇼핑, 농가돕기 겨울 채소류 특별판매

공영쇼핑은 무, 배추, 양파, 대파 등 겨울채소가 생산과잉으로 인해 가격하락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을 돕고자 관련 특별 편성을 늘리겠다고 26일 밝혔다.

농식품부의 ‘월동 채소류 가격과 수급대책 현황’ 자료에 따르면 2016년부터 무, 배추, 양파, 대파 등의 대표적인 겨울 채소류의 가격이 43~68%까지 큰 폭으로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격 하락의 주 원인으로는 재배 면적 증가와 평년 대비 온화한 겨울철 날씨를 꼽고 있다.

공영쇼핑은 겨울채소류를 활용한 식품을 특별편성, 농가 지원에 나선다.

하루 2시간 이상 특별구성으로 26일(10시25분, 21시 45분) ‘도미솔 김치’, 31일(13시 45분, 22시 45분)에는 ‘김순자 명장김치’를 판매한다. 두 상품 모두 지난해 판매량 50억원을 돌파한 공영쇼핑의 히트상품으로, 원데이 특집을 맞아 기본 10kg에 1~2kg을 추가 제공한다.

또한 26일 13시 40분에는 ‘무안 자색양파즙’을 방송한다. 특별편성으로 자동주문 시 10% 할인 프로모션을 동시 진행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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