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FIFA 온라인 4’ 고등학교 대항전 ‘고등피파’ 개최…디제이맥스 브랜드 쇼핑몰 ‘뮤카 스타일’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FIFA 온라인 4’ 고등학교 대항전 ‘고등피파’ 개최…디제이맥스 브랜드 쇼핑몰 ‘뮤카 스타일’ 오픈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03.26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카카오게임즈, ‘패스 오브 엑자일' 6월 한국 서비스 확정ⓒ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패스 오브 엑자일' 6월 한국 서비스 확정ⓒ카카오게임즈

넥슨, ‘FIFA 온라인 4’ 고등학교 대항전 ‘고등피파’ 개최

넥슨은 26일 EA 아시아 스튜디오인 EA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에 고등학교 대항전 ‘고등피파’ 참가 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고등피파’는 대한민국 고등학생들이 학교 대표팀을 구성해 ‘FIFA 온라인 4’ 대결을 펼치는 학교 대항전으로, 같은 학교 소속 3인 팀을 구성해 ‘FIFA 온라인 4’ 공식 페이스북에 게시된 모집글에 댓글을 달면 참가할 수 있다.

이번 대회에서는 아프리카TV에서 활동 중인 유명 BJ들이 학교 대표팀의 코치로 활약한다. 코치로 참여하는 BJ는 아프리카TV에서 ‘FIFA 온라인 4’ 게임 방송을 선보이고 있는 BJ ‘신보석’, ‘두치와뿌꾸’, ‘원창연’, ‘환경’ 등으로, 선정된 학교에 각 코치들이 방문하여, 경기 코칭과 응원을 진행할 예정이다.

‘삼국지조조전 ONLINE’ 신규 콘텐츠 ‘몽매의 시련’ 추가

넥슨은 자사 인기 모바일 SRPG(Strategy Role Playing Game) ‘삼국지조조전 ONLINE’에 ‘몽매의 시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새롭게 도입된 ‘몽매의 시련’은 매월 ‘몽매 거사’가 만들어 낸 전장에서 적장(보스)을 물리치는 PVE 콘텐츠로, 유저가 적장에게 입힌 피해량에 따라 차등 보상을 제공한다.

군주 랭크 99이상 유저부터 참여 가능하며, 적장의 특화 속성을 이용하거나 적장과 연관된 장수로 입장하면 특수 효과가 발동해 더 큰 데미지를 입힐 수 있다.

이와 함께, 삼국지 역사 속에 등장하는 인물간의 관계성을 활용한 신규 콘텐츠 ‘인연’을 추가했다. 게임 내 ‘인연 도감’을 통해 각 장수간의 인연을 확인할 수 있고, ‘인연의 끈’으로 인연을 해금하고 ‘인연 임무’를 수행하면 해당 장수들의 인연이 활성화되어 추가 패시브 효과가 발동한다.

네오위즈, 디제이맥스 브랜드 쇼핑몰 ‘뮤카 스타일’ 오픈

네오위즈는 자사 리듬게임 ‘디제이맥스(DJMAX)’ 브랜드의 공식 굿즈를 판매하는 쇼핑몰 ‘뮤카 스타일(MUCA STYLE)’을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뮤카 스타일’은 네오위즈의 대표 리듬게임 IP인 디제이맥스의 공식 굿즈를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이다. 자사 리듬게임 통합 브랜드인 뮤카(MUCA)가 추진하는 프로젝트이며, 팬들에게 ‘소유, 그 이상의 경험’을 전달한다는 뜻을 담아 만들어졌다. 뮤카 스타일은 굿즈 판매와 함께 향후 네오위즈 리듬게임 유저를 위한 팬덤 문화 공간으로 확장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오는 3월 26일부터 4월 7일까지 뮤카 스타일에서 디제이맥스 리스펙트의 첫 번째 공식 굿즈에 대한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이번 판매 굿즈는 검정색 반팔 티셔츠로, ‘X를 눌러 존경을 표하시오’라는 문구가 영문으로 새겨져 있다. 이는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유저 행사 때마다 팔을 들어 ‘X’ 표시를 만들어 존경의 의미를 표하던 팬들의 모습을 모티브로 해 기획됐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여섯 번째 글로벌 IT교실로 미래 희망 응원해요”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미래 세대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컴투스 글로벌 IT교실’ 건립을 위해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회장 양진옥)와 사업 진행을 협약하고 기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컴투스는 전 세계의 미래 세대가 풍부하고 고른 교육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IT교육 환경 개선 사업인 ‘컴투스 글로벌 IT 교실’ 건립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진행해오고 있다. 교육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의 학생들이 컴퓨터를 활용한 IT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쾌적한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넓은 세계를 보며 더 큰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배움의 터전을 마련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패스 오브 엑자일' 6월 한국 서비스 확정

카카오게임즈는 26일,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가 개발한 핵 앤 슬래시 PC온라인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Path of Exile)’의 한국 서비스를 오는 6월 시작한다고 밝혔다.

‘패스 오브 엑자일'은 끊임없는 업데이트와 일정 기간 동안 새로운 콘텐츠와 보상, 도전 과제를 제공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는 ‘리그' 제도를 운용중인 만큼, 새로운 리그가 시작되는 6월 한국 게이머들과 만난다는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성공적인 한국 서비스를 위해 완성도 높은 한글화와 쾌적한 네트워크 환경을 준비하는것은 물론, 기존 국내 이용자들을 위한 서비스 계획도 고려해 나갈 예정이다.

크리스 윌슨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 대표는 “핵 앤 슬래시 액션과 RPG를 사랑하는 한국의 수많은 게이머들이 전세계인들과 함께 ‘패스 오브 엑자일'을 즐기는 그날을 기다리고 있다"며 “게임 내 콘텐츠는 물론, 무료 게임 플레이와 능력치에 영향을 주지 않는 부분 유료화 기본 정책 까지 글로벌 서비스와 동일하게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