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엔씨소프트, ‘리니지 리마스터’ 정식 출시…네오위즈, ‘탭소닉 볼드’ 스팀 정식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엔씨소프트, ‘리니지 리마스터’ 정식 출시…네오위즈, ‘탭소닉 볼드’ 스팀 정식 출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03.27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네오위즈, ‘탭소닉 볼드’ 스팀 정식 출시ⓒ네오위즈
네오위즈, ‘탭소닉 볼드’ 스팀 정식 출시ⓒ네오위즈

블레이드&소울, 신규 각성 계열 ‘흑랑’ 업데이트

엔씨소프트의 MMORPG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27일 신규 각성 계열 ‘흑랑’을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흑랑’은 블소 직업 중 하나인 ‘권사’의 새로운 각성 계열이다. 이용자는 플레이 성향에 따라 3종의 각성 계열(적호, 청룡, 흑랑) 중 하나를 선택해 블소를 즐길 수 있다. ‘흑랑 권사’는 검은 늑대(흑랑)로 변신해 일정 시간 동안 받는 피해를 감소시키거나 파티원에게 버프(Buff, 강화 효과)를 준다. ‘철권 자세’에서는 강력한 공격을 사용할 수 있다.

엔씨(NC)는 ‘흑랑’ 업데이트를 기념한 ‘불꽃, 도전’ 이벤트를 4월 24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성장 지원 아이템(전설급 장신구 4종, 보석 2종, ‘흑랑 권사’ 전용 아이템 4종)을 받을 수 있다. 일일도전과 주간 퀘스트 6종(검은 마천루 3종, 서자의 안식처 1종, 소용돌이 사원 2종)을 완료하면 ‘도전 주화’를 받는다. ‘도전 주화’는 전설급 장신구(제왕장갑, 천양팔찌 등)의 강화 재료로 사용할 수 있다. 소울 멤버십 이용자는 신석샵에서 ‘불꽃’을 하루 한 번 무료(0신석)로 구매해 전설급 장신구 강화 재료로 사용할 수 있다.

엔씨(NC), ‘리니지 리마스터’ 정식 출시

엔씨소프트의 MMORPG 리니지가 ‘리니지 리마스터(Lineage Remastered)’를 27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리니지 리마스터’는 그래픽, 전투, 모바일 스트리밍 플레이 등 원작 리니지의 많은 부분이 업그레이드됐다. 리니지 서비스 21년 역사상 최대 규모의 업데이트다. 엔씨(NC)는 지난 1월부터 2차례 테스트를 통해 확인한 이용자 피드백을 리니지 리마스터에 적극 반영했다.

‘리니지 리마스터’의 특징은 1920x1080 와이드 해상도의 풀HD 그래픽 업그레이드, ‘PSS(Play Support System, 플레이 서포트 시스템)’, 모바일 스트리밍 서비스 ‘예티(Yeti)’ 등이다.

엔씨(NC)는 출시 이후 서버vs서버가 격돌하는 ‘월드 공성전’, PK상대를 추적하는 ‘리벤지 시스템’ 등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네오위즈, ‘탭소닉 볼드’ 스팀 정식 출시

네오위즈는 자체 제작 리듬 게임 ‘탭소닉 볼드(TAPSONIC BOLD)’를 스팀(STEAM)에 정식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해 10월 스팀에 얼리 액세스 버전으로 출시한 ‘탭소닉 볼드’는 키보드를 사용해 화면에 내려오는 노트를 정확한 타이밍에 맞춰 입력하는 방식의 PC 리듬게임이다. 손으로 직접 누르는 물리 버튼의 타격감으로 모바일 게임과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정식 출시 버전에는 탭소닉 볼드에서 최초 공개되는 오리지널 음원 14곡과 함께, 리듬게임 ‘오투잼(O2JAM)’의 삽입곡 7곡, ‘디제이맥스 레이’ 삽입곡 19곡 등이 추가 수록됐다.

MMORPG 검은사막, 추리·수집 콘텐츠 ‘데베의 만물사전’ 업데이트

펄어비스에서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MMORPG ‘검은사막’이 신규 콘텐츠 ‘데베의 만물사전’을 업데이트 했다고 27일 밝혔다.

‘데베의 만물사전’은 NPC의 숨은 모험 기록을 찾아가며 목표를 수행하는 모험일지 형태의 새로운 콘텐츠다. 모험가들은 총 6장으로 구성된 ‘데베의 만물사전’에서 주어진 단서를 직접 추리해가며 목표를 수행하게 된다.

여기에 기존 모험일지와는 다르게 진행 과정에서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목표 달성 시에는 보상으로 캐릭터 능력치 향상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해당 콘텐츠는 각성 의뢰와 메디아 메인 의뢰까지 완료한 56레벨 이상 모험가라면 누구나 진행 가능하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