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카트라이더’ 만우절 맞아 ‘막자 모드’ 업데이트…넷마블, ‘마구마구’ 2019 시즌 개막 선언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카트라이더’ 만우절 맞아 ‘막자 모드’ 업데이트…넷마블, ‘마구마구’ 2019 시즌 개막 선언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03.28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카트라이더’ 만우절 맞아 ‘막자 모드’ 업데이트ⓒ넥슨
‘카트라이더’ 만우절 맞아 ‘막자 모드’ 업데이트ⓒ넥슨

‘카트라이더’ 만우절 맞아 ‘막자 모드’ 업데이트

넥슨은 인기 캐주얼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에 신규 게임모드 ‘막자 모드’를 추가했다고 28일 밝혔다.

‘막자 모드’는 주행 경로를 막고 방해하는 ‘막자’ 또는 방해를 뚫고 트랙을 완주하려는 ‘러너’ 역할로 참여할 수 있으며, 주어진 시간 내 ‘러너’의 트랙 완주 여부에 따라 승패가 나뉘는 모드다.

만우절을 맞아 선보이는 ‘막자 모드’는 유저들이 게임 내에서 임의로 즐기는 ‘막자’ 놀이를 더욱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실제 게임모드로 선보이는 것으로, 오는 4월 10일까지 플레이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막자 모드’에서 ‘막자’ 혹은 ‘러너’로 일정 횟수 이상 주행하거나 승리하면 ‘솔리드 X 상자’, ‘10 코인’ 등 다양한 보상을 단계별로 지급하는 ‘최강의 막자’ 및 ‘최강의 러너’ 퀘스트를 4월 10일까지 진행한다.

‘스피릿위시’ 신규 캐릭터 2종 전천사·야수전사 업데이트

넥슨 28일 네온스튜디오가 개발한 모바일게임 ‘스피릿위시(SPIRITWISH)’에 신규 캐릭터 2종을 포함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합류한 매직 등급의 전천사는 한손창과 방패를 장착한 캐릭터로 다양한 상태이상 효과를 활용해 적을 제압한다. 노멀 등급의 야수전사는 다양한 범위 공격 능력을 가진 캐릭터로 마구 뒤섞여 어지럽게 싸우는 난전에 강하다.

캐릭터 진화 및 합성 시스템도 선보였다. 70레벨 노멀 캐릭터만 진화할 수 있으며, 스탯(능력치) 합계가 570이 된 캐릭터의 등급은 노멀에서 매직으로 변경된다. 노멀 캐릭터 카드 합성을 통해 노멀~매직 등급 캐릭터 카드를 얻을 수 있다.

엔씨(NC), NC 다이노스와 ‘창원NC파크’ 오픈 기념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가 NC 다이노스와 ‘창원NC파크’ 개장을 기념해 ‘단디, 캐치하라!’ 이벤트를 4월 14일까지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단디, 캐치하라!’ 이벤트는 엔씨(NC)의 PC온라인 게임 4종(리니지,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 & 소울), 모바일 게임 4종(리니지 레드나이츠, 파이널 블레이드, 프로야구 H2, 리니지M), 웹툰 플랫폼 ‘버프툰’ 이용자가 즐길 수 있다.

모든 엔씨(NC) 이용자는 이벤트 페이지 접속 보상 ‘단디볼’을 사용해 홈런볼 미니게임에 참여하는 ‘홈런볼을 캐치하라’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페이지 내 미니게임 결과에 따라 서비스별 보상을 받는다.

넷마블, ‘마구마구’ 2019 시즌 개막 선언

넷마블은 야구 게임 ‘마구마구’의 2019 시즌 개막을 선언하고 대대적인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먼저, 야구 게임 최초로 이용자 두 명이 팀을 이뤄 AI와 대결하는 PVE 모드 ‘챌린져스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였다. 총 10개 난이도로 구성돼 있는 ‘챌린져스 시스템’에서는 자신의 실력에 맞는 AI와 대결을 펼칠 수 있는 것은 물론 승리 시 엘리트교환권 및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처음 '마구마구'를 접하거나 오랜만에 접속한 복귀 이용자들에게 각 플레이 수준에 맞는 난이도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관련 게임 아이템도 증정하는 등 게임 시스템에 단계별로 적응하도록 도와주는 ‘신규·복귀 정착 지원 시스템’도 추가했다.

‘클로저스’ 세트 캐릭터 특수요원 승급 업데이트

넥슨은 ‘클로저스’에 ‘세트' 캐릭터 특수요원 승급 업데이트를 28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름을 빼앗긴 괴물로 불리는 세트는 치명적인 손톱 '세크메트'를 주무기로 사용하는 사냥터지기팀 소속 요원이다. '야성 해방' 스킬을 쓰면 캐릭터 외형이 바뀌며 폭발적인 화력을 발휘한다.

세트 특수요원 승급에 성공하면 전방으로 돌진해 강렬한 일격을 날리는 ‘EX 호루스의 맹습’를 비롯해 ‘EX 네프티스의 은총’, ‘EX 아누비스의 심판’, ‘결전기: 엔네아드의 안식’ 등 신규 스킬 4종을 얻는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