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진흥원,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을 위한 현장 간담회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서민금융진흥원,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을 위한 현장 간담회 개최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9.03.28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김기범 기자]

28일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왼쪽에서 둘째)이 서울 서대문구 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 신나는조합 회의실에서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을 위한 현장 간담회를 개최하고 참석자들의 의견을 듣고 있다. ⓒ 서민금융진흥원
28일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왼쪽에서 둘째)이 서울 서대문구 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 신나는조합 회의실에서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을 위한 현장 간담회'를 개최하고 참석자들의 의견을 듣고 있다. ⓒ 서민금융진흥원

서민금융진흥원(이하 진흥원)은 28일 서울 서대문구 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 신나는조합(이하 신나는조합) 회의실에서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을 위한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서 진흥원은 신나는조합 직원과 서울 소재 ‘사회적기업 및 사회적협동조합(이하 사회적경제기업)’ 공감과연대·㈜인스케어코어·카페오아시아가 참석한 가운데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을 위한 의견을 청취했다.

신나는조합은 2015년부터 진흥원 사업수행기관으로 선정돼 사회적경제기업 대상 융자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간담회에 참석한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들은 대출한도 증액, 사회적경제기업 보험가입 지원 및 직원 대상 생계자금 대출 신설 등의 의견을 제시했다.

이날 이계문 진흥원장은 간담회에 참석해 사회적경제기업 건의 및 애로사항 등 현장 의견을 청취했다.

이 원장은 “사회적경제기업은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 및 고용창출 등을 통해 사회적 문제 해결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사회적경제기업 활동이 서민의 금융생활과도 밀접한 관계에 있는 만큼, 진흥원은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지원규모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진흥원은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을 바탕으로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지원 확대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