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금호산업 주총서 사라진 박삼구 연임 안건
[건설오늘] 금호산업 주총서 사라진 박삼구 연임 안건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9.03.29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박근홍 기자)

금호산업, 서재환, 박홍석 사내이사 선임

금호산업은 29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재무제표 승인 △정관 변경 △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 안건을 처리했다.

당초 이번 주총에서는 박삼구 금호아시아니그룹 회장에 대한 사내이사 재선임 안건도 의결될 예정이었으나, 전날 박 회장이 전격 자진 경영 퇴진 의사를 밝히면서 안건 자체가 철회됐다.

금호산업은 서재환 현 금호산업 사장, 박홍석 금호아시아나그룹 부사장을 사내이사로 선임했으며, 이근식 건국대 석좌교수, 최영준 서울시 50플러스재단 이사장, 이상열 남양주시민햇빛발전협동조합 이사장 등을 사외이사로 선임했다.

포스코건설, '의정부 복합문화융합단지' 조성사업 참여

포스코건설은 경기 의정부 복합문화융합단지 조성사업에 참여한다고 29일 전했다.

포스코건설과 의정부시는 지난 28일 의정부시청 상황실에서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관련 사업에 지역 내 기업과 인력을 우선적으로 활용, 고용할 것을 합의했다. 포스코건설은 오는 2022년까지 도로, 공원, 녹지 등 부지조성공사와 단지 내 공동주택을 추진할 예정이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포스코건설의 참여로 사업의 안정성을 확보했다"며 "의정부시의 100년 먹거리 완성과 문화관광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건설기술연구원, '대학생 블로그 기자단' 위촉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이하 건설연)은 지난 28일 제1기 대학생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건설연 대학생 기자단은 지난 26일 문을 연 건설연 블로그의 공식 기자단으로서, 앞으로 건설기술 상식과 연구현장 탐방, 전문가 인터뷰 등 건설기술 관련 기사를 작성해 건설기술을 알기 쉽게 설명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건설연 측은 "국가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하는 건설기술의 발전을 위해서는 국민적 관심 제고와 우수 인재 호기심 유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미래 건설분야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 인재로서 기자단 활동이 자기계발에도 훌륭한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 및 재계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