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U, ‘요기요’와 손잡고 배달서비스 시작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CU, ‘요기요’와 손잡고 배달서비스 시작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9.04.01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변상이 기자]

편의점 CU는 배달앱 ‘요기요’, 메쉬코리아 ‘부릉’과 손잡고 배달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 BGF리테일
편의점 CU는 배달앱 ‘요기요’, 메쉬코리아 ‘부릉’과 손잡고 배달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 BGF리테일

CU, 1만원 이상 구매 대상

편의점 CU는 배달앱 ‘요기요’, 메쉬코리아 ‘부릉’과 손잡고 배달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CU 배달 서비스는 주문자가 배달앱 ‘요기요’에 접속해 1만원 이상 구매를 할 경우, 가까운 CU(씨유) 매장의 상품들을 원하는 곳에서 받을 수 있다.
 
GPS 기반으로 주문자로부터 반경 1.5Km 이내에 위치한 CU(씨유) 매장들이 노출 되며, 요기요에서 실시간으로 주문이 가능한 상품의 재고를 파악할 수 있다.
 
CU는 편의점 배달 운영체계에 최적화된 POS시스템의 개발을 통하여 가맹점주의 운영 편의성 향상과 신속한 전국 서비스 전개가 가능한 환경을 구축했다.
 
배달앱 ‘요기요’를 통해 접수된 주문사항은 CU(씨유) POS에서 확인 가능 하며, 주문 상품은  피킹 후 매장을 방문한 메쉬코리아의 부릉라이더에게 전달된다.
 
주문이 가능한 상품은 도시락, 삼각김밥 등 간편 식품과 디저트, 음료, 튀김류, 과일 등 200여 가지이며 향후 생활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할 계획이다.
 
고객 결제는 요기요 APP을 통해 진행하며, 배달 가능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저녁 23시까지다. 배달서비스는 4월 수도권 내 30여개 직영점을 시작으로, 5월부터 희망하는 가맹점의 신청을 받아 5대 광역시로 확대할 방침이다.

홈플러스 ‘마이 홈플러스’ 회원 600만명 돌파

홈플러스는 자사 멤버십 ‘마이 홈플러스’의 회원이 출범 1년만에 6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지금까지 가입한 총 회원 수는 634만1471명으로 하루 평균 약 1만7000명씩 가입한 것으로 집계된다. 이는 한 시간에 약 700명이 가입한 것이며 매 1분마다 약 12명, 즉 5초에 1명씩 마이 홈플러스 멤버가 된 것으로 볼 수 있다.

마이 홈플러스 멤버십은 포인트 적립 조건과 한도를 없애고 결제금액의 최대 2%라는 업계 최고의 적립률을 갖춘 제도다. 또한 신한카드와 제휴를 통해 멤버십 제도와 결제수단을 합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신한카드와 OK캐시백 전 가맹점에서도 현금처럼 쓸 수 있다는 점들로 인해 높은 인기를 보이고 있다.

홈플러스는 멤버십 출범 1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최대 100만 포인트 당첨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마이홈플러스 모바일 앱 내 스탬프 코너에서 ‘참여하기’를 누른 후 홈플러스 대형마트·익스프레스·온라인 등에서 5만원 이상 결제시 1개씩 주어지는 스탬프를 3개 모으면 된다.

이후 증정되는 ‘100%  당첨 스크래치 쿠폰’을 긁어 당첨되면 최대 100만 포인트가 주어진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100 포인트가 지급된다.
 
한미약품, 지루성 피부염 치료제 ‘두피앤’ 출시

한미약품은 지루성 피부염 치료제 ‘두피앤’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두피앤의 주성분인 프레드니솔론발레로아세테이트는 지루성 피부염의 보편화된 치료법인 국소 코르티코스테로이드 중 하나로, 순한 스테로이드 성분이다.

지루성 피부염은 피지 분비가 많은 부위에 각종 세균의 증식으로 자주 발생하는 만성 염증성 피부질환이다.

지루성 피부염이 가장 흔히 생기는 두피에서는 마른 쌀겨 모양의 표피 탈락(비듬)이 관찰되며 심한 경우 탈모가 동반돼 조기 남성형 대머리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회사측은 이러한 점에 착안해 두피앤을 개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두피앤은 크로타미톤∙에녹솔론 성분이 함유돼 가려움 및 자극 완화, 항염 효과가 있다. 또 알란토인과 멘톨 성분으로 두피 보습 및 청량감 유지에 도움이 된다. 30ml 용량으로 휴대가 용이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1일 수 회 환부에 적당량을 바르면 된다.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 개관 5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은 오는 10일 개관 5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1일 밝혔다.

2014년에 개관한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은 2014년생과 4월 생일자에 한해 모든 패키지 상품을 동반 1인까지 50% 할인해준다. 또한 아쿠아리움 관람 후 촬영한 사진을 개인 SNS에 업로드하고 홈페이지에 URL을 남기면 200만 원 상당의 디럭스 유모차, 네버랜드 그림책 전집 등 다양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개인 SNS에는 5주년 축하 메시지와 함께 #아쿠아플라넷일산, #일산가볼만한곳, #개관5주년 등 해시태그를 달면 된다. 모든 할인과 이벤트는 30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5월 10일에 홈페이지에서 발표한다.

아직 아쿠아플라넷 일산 방문 전이라면 11일부터 21일까지 개인 SNS에 개관 5주년 축하 메시지를 남기고 아쿠아플라넷 페이스북을 방문해 URL과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아쿠아플라넷 일산 입장권 1인 2매(1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음료권 1인 1매(10명)를 제공한다. 당첨자는 페이스북에서 23일에 발표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