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오뚜기, 내달 11일 ‘가족요리 페스티발’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오뚜기, 내달 11일 ‘가족요리 페스티발’ 개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4.01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오뚜기가 다음달 11일 과천 서울랜드 피크닉장에서 ‘제24회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발’을 개최한다. ⓒ오뚜기
오뚜기가 다음달 11일 과천 서울랜드 피크닉장에서 ‘제24회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발’을 개최한다. ⓒ오뚜기

오뚜기, 22일까지 접수...요리전공자 경영부문도 신설

오뚜기가 가정의 달을 맞아 다음달 11일 과천 서울랜드 피크닉장에서 ‘제24회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발’을 개최한다. 

이 축제는 스위트홈 실현과 건강한 가족문화를 선도하고자 지난 1996년 시작된 이래 지난해까지 총 3000여 가족, 약 1만2000여명이 참가한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대의 요리축제다. 특히 올해는 오뚜기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요리전공자 경연부문을 신설했다. 경연은 일반참가 가족 100팀과 조리 전공 대학생 및 고등학생 50팀이 참가해 총 150팀이 열띤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날 심사 결과에 따라 일반참가팀 대상인 오뚜기상 수상가족에게는 500만원 상당의 주방가전제품 교환권, 요리전공자 경연 최우수상팀에게는 장학금 300만원 등 총 9팀에게 푸짐한 상품과 상금이 주어진다. 특히 참가 가족 모두를 대상으로 하는 행운상 추첨을 통해 300만원 상당의 홍콩여행상품권도 제공한다. 

참여 희망하는 가족은 오는 22일까지 오뚜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거나 우편접수, 카카오톡 ‘오뚜기 가족요리’ 오픈채팅을 통해 실시간으로 신청할 수 있다. 

네네치킨, ‘네네스타데이’ 참가자 모집

치킨 프랜차이즈 네네치킨이 전속 모델 세븐틴과 제2회 네네스타데이 이벤트를 열고 공식 홈페이지에서 총 100명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세븐틴과 함께하는 이번 네네스타데이 행사는 다음달 14일 서울 강남구에서 진행되며 전국 네네치킨 매장에서 1만5000원 단위로 응모번호 1개를 증정한다.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명에게 행사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당일 행사에는 세븐틴과 팬들이 함께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예정돼 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 무료로 한정판 굿즈를 제공한다.

응모 기간은 네네치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5일 오후11시까지 진행되며 응모 방법은 영수증에 적힌 응모번호를 네네치킨 홈페이지 이벤트 게시판에 입력 후 양식에 맞게 접수하면 된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2일 오후 3시 네네치킨 홈페이지와 공식 페이스북에서 발표된다. 당첨자에게는 다음달 3일까지 개별 연락될 예정이다.

죽이야기, 베트남서 ‘2019 글로벌 비전’ 선포

한식 웰빙 프랜차이즈 죽이야기가 베트남 지사를 해외 사업의 거점으로 선정하고 글로벌 전략 수립을 구체화하는 ‘2019 글로벌 비전’을 1일 발표했다.

죽이야기는 베트남 하노이에서 진행된 전직원 워크샵에서 2019 글로벌 비전을 선포, 오는 2020년까지 베트남에서 죽이야기 45개, 림스스토리 5개 등 총 50개 매장 체제로 운영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현재 베트남 내 죽이야기는 3개, 림스스토리는 1개 매장이 있다.

특히 그동안 베트남 외식산업의 가능성에 대해 주목, 한국 내에서 창업의 어려움을 겪는 예비창업자와 업종변경 희망자를 대상으로 하는 ‘베트남 죽이야기 창업 이민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베트남 경영의 핵심인 베트남 창업 이민 제도를 더욱 체계화하기 위해 현재 하노이에 위치한 죽이야기 베트남 지사는 ‘제 2의 본사’라는 개념으로 확대 운영된다. 베트남을 비롯해 중국, 미국 등에서 운영 중인 해외 매장의 전반적인 관리와 베트남 매장 운영 대행 사업도 함께 병행할 예정이다.

BAT코리아, 공모전 토크콘서트 개최

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 코리아(BAT코리아)가 지난달 28일 BAT MAN 공모전 본선 진출 10개팀을 글로 플래그십 스토어 홍대점에 초청해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지난 2017년 제1회 공모전을 시작으로 막을 올린 BAT MAN은 ‘꿈을 위한 시작(Begin), 행동(Action), 변화(Transformation)’를 주제로 자신만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청춘을 응원하기 위한 공모전으로 총 1억원의 상금을 지원한다. 본선에 진출한 10개팀은 BAT MAN 공모전의 결선 무대인 토크콘서트에서 지난해 9월부터 6개월에 걸친 활동과 그 기록을 담은 전시물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심사위원단은 성실도와 완성도, 공감도 등 프로젝트 평가 항목을 기준으로 활동 전 과정을 평가했으며 토크콘서트 참석 관객들의 현장 투표도 이뤄졌다. 최종 평가 결과 모델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통해 다양한 사이즈의 모델들이 활동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겠다는 포부를 밝힌 ‘내추럴 사이즈 모델’ 박이슬씨가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청정 바다를 공유하자’라는 비전으로 참가한 쉐코(Sheco)팀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