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리듬 어드벤처 장르 게임 출시 활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업계, 리듬 어드벤처 장르 게임 출시 활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04.02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위즈, ‘탭소닉 볼드’ 스팀 정식 출시…손으로 직접 전해지는 '색다른 느낌'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테크니카3’ DLC 출시… 감성적 애니팝 장르 음악 추가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디제이맥스 리스펙트’는 신규 DLC ‘테크니카3’ 팩을 출시했다.ⓒ네오위즈
‘디제이맥스 리스펙트’는 신규 DLC ‘테크니카3’ 팩을 출시했다.ⓒ네오위즈

2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리듬 어드벤처 장르 게임의 출시 및 업데이트에 적극 나서고 있다.

네오위즈는 자체 제작 리듬 게임 ‘탭소닉 볼드’를 스팀에 정식 출시했다.

지난 해 10월 스팀에 얼리 액세스 버전으로 출시한 ‘탭소닉 볼드’는 키보드를 사용해 화면에 내려오는 노트를 정확한 타이밍에 맞춰 입력하는 방식의 PC 리듬게임이다. 손으로 직접 누르는 물리 버튼의 타격감으로 모바일 게임과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탭소닉 볼드’는 테스트 기간 동안 유저들로부터 다양한 피드백을 받아 일부 UI를 개선하고, 랭킹시스템을 난이도별 집계로 수정했다. 또한, 얼리 액세스 버전 대비 두 배가 넘는 총 82곡의 음원을 수록하여 볼륨을 크게 증대시켰다.

정식 출시 버전에는 탭소닉 볼드에서 최초 공개되는 오리지널 음원 14곡과 함께, 리듬게임 ‘오투잼(O2JAM)’의 삽입곡 7곡, ‘디제이맥스 레이’ 삽입곡 19곡 등이 추가 수록됐다. 특히, ‘XeoN’, ‘Makou’, ‘ND Lee’ 등 디제이맥스 시리즈 인기 작곡가의 신곡과 더불어 ‘MYUKKE’, ‘ARForest x Soochan’ 등 신예 아티스트의 네오위즈 뮤카 공모전 당선 작품이 실린 것이 특징이다.

리듬 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는 신규 DLC ‘테크니카3’ 팩을 출시했다.

‘테크니카3 DLC’는 아케이드 리듬 게임으로 인기를 끌었던 디제이맥스 테크니카 시리즈 세 번째 후속작 ‘테크니카3’를 재탄생시킨 콘텐츠다. 당시 대중적인 신규 음악과 세련된 UI, 다양한 즐길 거리 등으로 많은 인기를 얻었던 작품이다.

이번 DLC는 △Now a NEW Day △SigNalize △Xeus △유령 등 기존 테크니카3 수록곡 29곡과 함께 이번 DLC 오리지널 신곡 ‘ALiCE’가 추가돼 총 30곡으로 구성된다. 여기에 신곡 ‘ALiCE’를 주제로 한 기어 및 노트 스킨, 그리고 테크니카3 UI스킨을 증정하며, 이번 DLC만의 전용 미션도 추가된다. 전용 미션에는 테크니카 시리즈 특유의 노트 패턴을 그대로 재현한 TB패턴 특별 미션이 포함돼 있다.

신곡 ‘ALiCE’는 ‘테크니카3’ 수록곡 중 ‘Black Swan’에 기타로 참여했던 게임 음악 작곡가 ‘seibin’의 작품이다. 경쾌한 멜로디와 맑은 목소리의 보컬로 만화 주제가를 떠올리게 만드는 애니 팝 장르의 음악이며, 귀여운 두 여자아이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한 감성적인 BGA가 돋보이는 곡이다.

카카오게임즈의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는 크래프트에그와 부시로드가 ‘BanG Dream’ 프로젝트의 세계관을 담아 공동 제작한 리듬 어드벤처 게임 장르로 개성 넘치는 25명의 등장인물들로 걸즈 밴드를 만들고 육성하는 재미가 특징인 모바일 게임이다.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는 수준 높은 ‘라이브 2D’ 기술로 구현한 매력적인 캐릭터와 유명 성우진의 풀 보이스 지원, 완성도 높은 음원과 방대한 스토리로 지난해 초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이용자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는 유저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1주년 기념 프로모션, 서울 코믹스 부스 설치, 콜라보 카페 운영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