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펄어비스, ‘검은사막’ 만우절 이벤트 진행…2019 ‘넷마블견학프로그램’ 참여 청소년 및 대학생 모집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펄어비스, ‘검은사막’ 만우절 이벤트 진행…2019 ‘넷마블견학프로그램’ 참여 청소년 및 대학생 모집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04.01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만우절 이벤트를 진행한다. ⓒ펄어비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만우절 이벤트를 진행한다. ⓒ펄어비스

넷마블문화재단, 2019 ‘넷마블견학프로그램’ 참여 청소년 및 대학생 모집

넷마블문화재단은 2019 ‘넷마블견학프로그램’에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을 내달 19일까지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2013년부터 매 방학마다 개최한 ‘청소년 직업체험교실’을 토대로 지난 2016년부터 새롭게 넷마블사옥 및 게임아카데미 스튜디오에서 진행하고 있다.

넷마블 견학프로그램에는 1회기 당 최소 20명, 최대 60명 참여 가능하며, △게임 진로에 관심이 있고 직업체험을 해보고 싶은 ‘중학생’ △게임산업과 직무에 관심이 있는 ‘고등학생’ △보다 전문적으로 게임 및 개발에 대해 배우고 싶은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게임 산업 및 직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2018년 견학프로그램 신청이 하루만에 마감됐을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2019년 견학프로그램은 참여대상을 중학생부터 대학생까지 확장하고 임직원 명예강사의 강의 내용도 다양화해 더욱 심도있게 진행될 예정이다”고 말했다.

컴투스, ‘임직원 가족과 함께하는 봄맞이 나무 심기’ 봉사활동 실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관악구에 위치한 서울시교육청과학전시관을 방문해 봄맞이 나무 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컴투스와 사단법인 글로벌쉐어, 관악구자원봉사센터가 함께 했으며, 극심한 미세먼지로 인한 환경 문제를 개선하고 자연의 소중함을 되새길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컴투스는 지난 30일, 임직원 가족들과 함께 관악구에 위치한 서울시교육청과학전시관을 방문해 산딸나무, 왕벚나무 등 다양한 종류의 대형 수목을 심으며 환경 개선 활동에 참여했다.

또한 임직원들은 공기 정화 식물을 활용한 화분 만들기 작업을 진행했으며, 봉사활동 일정을 마친 뒤에는 동행한 가족 및 친구들과 함께 과학전시관 내 생태체험학습장을 방문하는 등 자연과 가까워지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만우절 이벤트 진행

펄어비스는 만우절을 맞이해 전 국가 유저들과 함께 즐기는 ‘만우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검은사막’은 모험을 떠나는 컨셉에 맞춘 만우절 이벤트 ‘진실 or 거짓 당신의 선택은?’을 28일부터 4월 3일까지 진행한다.

유저들은 매일 1회 주어지는 의뢰를 완료한 후 ‘진실’과 ‘거짓’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선택된 결과는 모두 합산해 다음날 이벤트 페이지에 수치가 공개된다. 이중 낮은 수치를 선택한 이용자들만 거짓으로 판명돼 보상을 받게 된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국가별 만우절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국은 ‘쿠베의 영지 습격?!’ 이벤트를, 대만은 ‘크자카의 포럼 습격’이라는 유저참여형 이벤트, 일본은 ‘만우절 기념! 샤카투 레이드!’ 이벤트를 8일까지 진행한다.

넷마블, 만우절 기념 이색 이벤트 실시

넷마블은 1일 만우절을 맞아 주요 게임들에서 평소 체험할 수 없었던 콘텐츠와 만우절 특별 보상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는 4월 두번째 업데이트 전까지 다양한 만우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모험과 탐험에서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영웅 구피와 푸키를 통해 4성 스페셜 영웅 소환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본격 애니메이션 RPG ‘나이츠크로니클’에서는 4월 1일부터 2일까지 만우절 기념 던전이 열린다.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도 만우절을 맞이해 4월 11일까지 ‘만우절 기념 깜짝상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서는 전체 유니폼 40% 할인, 플래티넘 선물박스 지급, 7일 출석 시 X-유전자 선택권 100개를 포함한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NHN픽셀큐브, 퍼즐게임 ‘미이라 사육법’ 일본 20만 다운로드 돌파

NHN픽셀큐브가 웹툰 서비스 ‘코미코(comico)’의 인기 웹툰 ‘미이라 사육법’ IP를 활용해 일본에 선보인 육성퍼즐게임 ‘미이라 사육법~퍼즐로 기르는 신비한 생물~’(이하 미이라 사육법)이 일본에서 2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게임 ‘미이라 사육법’은 원작 웹툰 ‘미이라 사육법’의 인기에 힘입어 ‘코미코’ 웹툰 기반의 1호 게임으로 선보이게 되었으며, 출시 전 진행한 사전예약에 20만 명 이상의 이용자가 참여했다.

‘미이라 사육법’은 스토리와 메인 캐릭터 등 원작의 세계관을 그대로 게임에 녹여 낸 육성퍼즐게임이다. △게임은 3 매치 퍼즐을 통해 진행되며, △‘미이라’를 비롯한 다양한 신비한 생물과 교감, 애착 관계를 형성하는 힐링요소, △생물들을 성장시키고 ‘마이 홈’을 꾸며 나가는 육성요소를 제공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