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하이트진로, 작년 美 술판매 10% 증가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하이트진로, 작년 美 술판매 10% 증가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9.04.03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변상이 기자]

하이트진로는 2018년 미국 판매실적이 전년 대비 10% 성장한 1800여만 병(맥주500ml, 소주 360ml 기준)를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작년 1800만병 팔아

하이트진로는 2018년 미국 판매실적이 전년 대비 10% 성장한 1800여만 병(맥주500ml, 소주 360ml 기준)를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소주와 맥주 판매는 각각 5%, 17%로 고른 성장을 보였으며, 전체 주류 판매는 최근 3년간 평균 15% 성장했다.

이 같은 성장은 기존 교민 시장 외 현지인 시장 공략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하이트진로는 2016년 소주 세계화 선포 후 국가별 현지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했다.

맥주, 소주 외에도 망고링고, 이슬톡톡, 자몽에이슬 등 다양한 주종을 선보이며 공격적인 마케팅 이어가고 있다. 또, 밀레니얼 세대와 아시안 계열 소비자 등을 공략하기 위해 소비자 접점의 판촉활동, LA다저스 캔 출시, 시음행사, 유명 캐릭터와의 콜라보 등 다양한 접점에서 소비자 경험을 확대해 인지도 및 선호도를 높이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향후 미국 내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미국 대형 채널에 당사 제품 사입과 유흥 시장 소주 판매 확대를 위한 영업활동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최근 워싱턴 주 하원에서 만장일치로 통과한 소주 판매 관련 법안이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한국 소주의 인지도 상승에 따른 변화의 움직임으로 판단된다.

현재 워싱턴 주 내 식당과 술집에서는 소주를 낱잔으로 판매하게 돼있다. 올해 이번 법안이 통과되면 한국에서와 같이 소주를 병으로 판매할 수 있게 된다. 1998년 캘리포니아 주, 2002년 뉴욕 주에 이어 같은 법안 제정은 이번이 세번째다.

롯데e커머스, 식목일 맞아 '남산 숲 가꾸기'

롯데e커머스 샤롯데봉사단이 식목일을 맞아 지난 2일 서울시 중구 남산공원 야외식물원 야생화공원에서 '남산 숲 가꾸기' 봉사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봉사 현장에는 롯데e커머스 김경호 대표를 포함해 총 50여명의 임직원이 참석해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야생화공원 120㎡ 면적에 금낭화 등 21종의 야생화를 심고 거름주기 활동을 했다.

롯데e커머스는 지속가능경영의 일환으로 정기적으로 환경 관련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남산 숲 가꾸기' 활동은 서울 시민의 휴식공간인 남산공원을 아름답고 안전하게 가꾸기 위해 봉사를 결정했다.

더불어, 지난 2018년 3월에는 롯데e커머스가 서울시 중부공원녹지사업소와 '남산 공원 돌보미' 협약을 체결해 정기적으로 남산공원을 방문하고 잡초제거, 수목 및 꽃 심기, 공원 이용 불편사항 개선 등의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모바일 생방송 전용 채널 ‘몰리브’(Molive)를 오픈하고, 차별화된 콘텐츠 확대를 통해 모바일 채널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모바일 생방송 채널 ‘몰리브’ 오픈

롯데홈쇼핑은 모바일 생방송 전용 채널 ‘몰리브’(Molive)를 오픈하고, 차별화된 콘텐츠 확대를 통해 모바일 채널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몰리브는 ‘모바일’과 생방송을 뜻하는 ‘라이브’를 합성한 단어다. 고객이 ‘몰리다’와 휴양섬 ‘몰디브’를 연상시켜 많은 시청자와 소통하고 힐링하는 방송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기존에 모바일 생방송과 다시보기(VOD) 영상을 함께 운영하던 것에서 모바일 생방송 전용 채널 오픈을 통해 콘텐츠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고객과 실시간 소통도 확대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기존 모바일 생방송 편성을 주 2회에서 3회로 확대하고, 상품별 신규 프로그램을 신설하는 유튜브 채널도 개설한다.

4일 신규 론칭하는 ‘호갱탈출 팔이피플’은 매주 목요일 저녁 8시부터 20,30대 고객을 대상으로 생활 상품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방송 중 82명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적립금 3,000원을 지급해 고객들의 합리적 쇼핑을 돕는다.

10일 역시 새롭게 선보이는 ‘원맨쑈’는 매주 수요일 오후 12시 30분부터 30분 동안 쇼호스트 1명이 한정된 물량의 상품을 집중적으로 판매하는 점심 깜짝 타임찬스 형식으로 진행된다. 짧은 시간 안에 진행되는 만큼 고객들에게 깜짝 쇼핑의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NS홈쇼핑은 5일 오전6시부터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건강식품 특화 프로그램인 '이지연의 건강이야기'가 200회 특집방송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 NS홈쇼핑

NS홈쇼핑, 5일 ‘이지연의 건강이야기’ 200회 특집방송

NS홈쇼핑은 5일 오전6시부터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건강식품 특화 프로그램인 '이지연의 건강이야기'가 200회 특집방송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지연의 건강이야기 상품을 구매하신 우수 고객 180명과 5일 특집방송 구매고객 중20명을 추첨해 이지연 아나운서가 선별한 건강식품과 직접 쓴 손편지가 담긴 건강선물세트를 총 200명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특집방송은 평소보다 35분 앞당겨 6시부터 확대 편성으로 방송한다.

매주 금요일 오전 6시 35분에 방송되는 '이지연의 건강이야기'는 이른 아침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좋은 성과를 내는 NS홈쇼핑의 시그니쳐 프로그램이다.

건강에 관심이 많은 5070세대의 생활 패턴에 맞춰 그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라는 도상철 총괄사장의 제안으로 2015년 3월 첫 방송을 시작한 이후 액티브 시니어의 소비 증가와 함께 고효율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대웅제약, 알비스 발매 20주년 기념 심포지엄 개최

대웅제약은 지난 3월 30일부터 31일, 양일간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알비스 발매 20주년 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대웅제약의 대표품목인 항궤양제 알비스의 발매 2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자리로, 소화기내과 전문의 15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알비스를 비롯한 가스모틴, 넥시움의 우수한 임상결과와 안전성 및 소화기질환의 최신 치료지견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1일차에는 삼성서울병원 이풍렬 교수가 좌장을 맡은 가운데, 분당서울대 이동호 교수가 △노인성 위염의 특징과 방어인자(Defense Factor)의 중요성, 서울성모병원 박재명 교수가 △알비스의 위장 보호 효과(Gastroprotective Effect of Albis)를 주제로 각각 발표했다. 특히 박재명 교수는 알비스의 세포보호 효과 및 만성 위축성 위염의 치료효과에 대해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2일차에는 서울성모병원 최명규 교수가 좌장을 맡았으며, 한양대 이오영 교수가 △기능성 소화불량의 진단 및 치료, 경희대 장재영 교수가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로 인한 위장장애(NSAID Induced Gastropathy)에 대해 발표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