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2019 아이디어 융합팩토리’ 창작자 공모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국콘텐츠진흥원, ‘2019 아이디어 융합팩토리’ 창작자 공모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9.04.03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김기범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 시그너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 시그너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한콘진)은 오는 8일부터 23일까지 콘텐츠분야 창작자의 아이디어 발굴 및 초기 사업화 지원을 위한 ‘2019 아이디어 융합팩토리’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2019 아이디어 융합팩토리는 창작자 아이디어가 창작물로 발현돼 실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콘텐츠분야 우수 아이디어를 집중 지원하며 성장 발판을 마련해주는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이다.

창작자 모집은 △팩토리랩(콘텐츠분야 아이디어) △컨버전스랩(콘텐츠·기술 융합 아이디어) △뉴미디어랩(뉴미디어 크리에이터) 등 총 3개 분야에서 진행된다.

우선 △팩토리랩은 콘텐츠분야 우수 아이디어를 발굴해 프로젝트를 완성하고 초기 사업화를 집중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원 대상은 콘텐츠 전 분야의 우수 아이디어를 보유한 30팀의 국내 창작자(팀)이다. 선정된 팀은 콘텐츠 전문가의 집중 멘토링을 거쳐 프로토타입을 개발하며, 사업화를 위한 기반을 다지게 된다.

△컨버전스랩은 콘텐츠와 ‘기술’이 융합한 우수 프로젝트를 개발해 프로토타입 제작 및 초기 사업화를 지원한다. 30개 팀을 모집하며 선정 팀 대상으로는 콘텐츠 전문가 뿐 아니라 기술 전문가의 멘토링이 지원된다.

마지막으로 △뉴미디어랩은 뉴미디어 분야 우수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콘텐츠 제작 및 채널 성장 등을 집중 지원한다. 이는 지난해 ‘MCN 크리에이터 지원’을 확장한 프로그램으로 우수 아이디어를 가진 MCN과 온라인·디지털 뉴미디어 콘텐츠 분야 국내 크리에이터(팀) 20개 팀을 선정한다.

지원 자격은 뉴미디어 플랫폼 채널을 직접 운영하고 있고, 영상과 오디오 콘텐츠 제작이 가능해야 한다. 크리에이터 간 융합 프로젝트를 통해 우수팀에는 유명 크리에이터와 협업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한콘진은 이번 아이디어 융합팩토리 3개 분야에 선정된 팀에 대해 △콘텐츠 제작활동비 △우수 프로젝트 대상 시상 및 상금 수여 △크라우드 펀딩 페이지 제작 지원 △창작자 간 워크숍 및 네트워킹 지원 △콘텐츠 창업·사업화를 위한 교육 지원 등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