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KB국민은행과 中企 동산담보 활성화 본격 시동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KT, KB국민은행과 中企 동산담보 활성화 본격 시동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4.03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 KB국민은행과 중소기업 동산담보 활성화 본격 시동

KT는 KB국민은행과 손잡고 동산담보 통합관제 플랫폼인 'KB PIM'(Personal property Intelligent Maintenance-platform)을 상용화하고 이를 기념해 업무협약식과 시연행사를 가졌다고 3일 밝혔다.

KB PIM은 KT가 구축한 IoT 기반 올인원(All-in-one) 동산담보 통합관제 플랫폼이다. 사물인터넷 기술을 사용해 저전력·고효율 사물위치추적이 가능해 2년이상 단말 교체없이 동산물 추적이 가능하다.

동산·유형자산의 위치와 이상징후를 모니터링 할 뿐만 아니라 QR코드를 활용해 저가의 재고자산까지 관리할 수 있다.

특히 KT 텔레캅 출동서비스와 연계돼 동산자산에 IoT단말기 부착부터 정기 관리, 이상 시 긴급출동까지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은행은 동산자산의 도난이나 분실, 고의이전 등을 방지할 수 있어 은행의 동산담보대출에 대한 위험 부담을 줄이고 은행 담당자의 업무가 경감될 것으로 보인다.

요기요, 맘스터치와 배달 서비스 위해 '맞손'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를 서비스하고 있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해마로푸드서비스의 맘스터치와 함께 배달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본격 배달 서비스 확대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체결을 통해 협력을 확대하기로 하면서 주문 배달 서비스 활성화를 통한 성장 기회를 마련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요기요는 자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에게 맘스터치의 알찬 메뉴들을 더 쉽고 간편하게 주문 배달할 수 있도록 제공할 수 있게 됐으며, 맘스터치는 배달주문 플랫폼이라는 새로운 판로 개척을 통해 다양한 성장 가능성을 모색해 볼 수 있게 됐다.

맘스터치의 요기요 입점은 오는 4월 중순부터 시범적으로 전국 400개 매장에서 이뤄질 예정이며, 주문 배달 서비스 가능 매장을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배달의민족, 자영업자 지원 '제휴 혜택 서비스' 실시

배달앱 업계 1위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자영업자 중소상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제휴 혜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제휴 혜택 분야는 통신, 렌탈, 가전제품 및 건강 검진 등으로 다양하다. 가게 운영에 들어가는 고정 비용을 줄이는 것은 물론, 개인 사업자에게 부담이 될 수 있는 비용을 줄여 자영업자 중소상인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눈에 띄는 제휴 서비스로는 건강 검진 할인 혜택이 있다. 종합건강검진 정보 사이트 '검진가자'와의 제휴를 통해 건강 검진을 최대 85%(약 60만 원 상당) 할인된 금액으로 제공한다. 업주 본인은 물론 가족도 이용할 수 있으며 검진받을 수 있는 병원도 전국에 걸쳐 있어 쉽게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LGU+)와의 제휴를 통해 음식점 운영에 필수적인 인터넷, 통신, 렌탈 비용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주방가전 렌탈비 할인은 SK매직과의 제휴를 통해 제공된다. 업주는 정수기, 식기세척기, 가스레인지, 오븐 등의 주방가전을 15% 할인된 가격에 렌탈할 수 있다.

이 밖에 배달의민족 사장님 대상 전용몰을 통해 인터넷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생활가전도 구매할 수 있다.

SKT, '5G 초격차 네트워크' 제공

SK텔레콤은 가장 빠르고, 가장 넓고, 가장 안전한 '5G 초격차 네트워크'를 갖춰, 국내 최고속, 최대 커버리지를 제공하겠다고 3일 밝혔다.

SK텔레콤의 5G는 VR스트리밍·UHD영화 감상 등 초고용량 서비스에서는 순간적으로 국내 최고속 2.7Gbps로 높여주는 '5GX 터보 모드'로, 스마트팩토리나 자율주행차 등 즉각적인 반응이 필요한 서비스에서는 5G 반응속도를 최대치로 올리는 '5GX 초저지연 모드'로 전환된다.

5GX 터보 모드는 국제 표준에 반영된 '듀얼 커넥티비티'를 활용한 첨단 기술이다. 이 기술을 적용하지 않으면 5G 또는 LTE 중 한곳으로만 데이터 송·수신을 해야 한다.

이에 SK텔레콤은 선제적으로 확보한 기술을 통해 2개 네트워크를 동시에 사용해 최대 80% 더 빠른 속도를 제공한다.

12GB 용량의 2시간 분량 VR콘텐츠 다운로드 시간으로 비교하면, SK텔레콤 5GX터보 모드로는 36초가 걸리는 반면 5G만으로는 1분 이상 걸린다.

5G 커버리지도 현재 기준으로 가장 넓게 구축했다. SK텔레콤은 국제 표준에 맞춘 기지국과 5G 기술을 가장 앞서 준비해 짧은 시간 내 기지국을 대폭 확대할 수 있었다. 기지국 수는 2일 오후 6시 기준 국내 최다인 약 3만 4000개다.

주요 커버리지는 서울, 6대 광역시 등 전국 85개 시 핵심 지역과 대학가, KTX, 대형경기장, 고속도로, 수도권 지하철 노선, 해수욕장 등 데이터 사용이 가장 많은 지역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