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오늘] 삼성전자, 5G 토탈 모뎀 솔루션 출시…신일, 똑똑한 '스마트 체중계' 선봬
스크롤 이동 상태바
[가전오늘] 삼성전자, 5G 토탈 모뎀 솔루션 출시…신일, 똑똑한 '스마트 체중계' 선봬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4.04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LG전자, LG V50 ThinQ 체험단 555명 운영

LG전자는 첫 5G 스마트폰 LG V50 ThinQ의 국내 정식 출시를 앞두고 대규모 체험단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특히 LG V50 ThinQ가 새롭게 도래한 5G 시대에 첫 5G 스마트폰인 것을 기념해 체험단 규모를 555명으로 결정됐다. 이는 LG전자가 지금까지 운영한 스마트폰 체험단 가운데 최대다.

모집기간은 이달 5일부터 12일까지다. 체험을 원하는 고객들은 LG전자 페이스북에서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체험단은 추첨을 통해 선정된다.

삼성전자, 5G 토탈 모뎀 솔루션 출시

삼성전자는 '엑시노스 모뎀 5100'과 함께, 무선 주파수 송수신 반도체 '엑시노스 RF 5500'과 전력 공급 변조 반도체 '엑시노스 SM 5800'을 양산하며 5G 토탈 모뎀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모뎀과 RF칩, SM칩은 초고속 데이터 통신을 가능케 하는 무선통신기술 핵심 반도체다.

모뎀칩이 휴대폰의 음성, 데이터 정보를 신호로 변환하거나 외부의 신호를 음성, 데이터로 변환해준다면, RF칩은 신호를 전파로 주고 받을 수 있도록 조정하는 역할을 한다. 이 과정에서 전파 신호를 더 효율적으로 보낼 수 있도록 전압을 조정해 주는 것이 SM칩이다.

엑시노스 RF 5500과 엑시노스 SM 5800 기술은 지난 2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국제반도체기술학회(ISSCC) 2019'에서 우수 제품 논문으로 선정됐으며 엑시노스 5G 모뎀과 함께 차세대 5G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탑재될 예정이다.

신일, 체중과 건강관리 가능한 '스마트 체중계' 출시

종합가전 기업 신일은 체중은 물론 건강관리가 가능한 '스마트 체중계'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체중 △체질량지수(BMI) △지방율 △근육량 △체수분률 △내장지방 △골량 △기초대사량(BMR) △표준체중 △단백질률 △신체유형 △신체점수 △피하지방률 △비만등급 등 14가지 신체 기록 데이터를 측정할 수 있다.

관련 정보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신일 스마트 체중계 프리미엄'과 블루투스를 연동해 파악할 수 있고, 신체 변화 수치를 그래프로 분석해 전반적인 건강상태를 점검할 수 있다.

제품 상판에는 4개의 메탈패드와 하단에는 4개의 고감도 센서를 장착해 몸무게 오차 범위도 최소화했다. 체중계에 올라서면 전원은 자동으로 켜지고, 미사용 시에는 자동 차단된다. 또한 화이트 컬러의 슬림 디자인을 채택해 보관도 용이하다.

해당 제품은 온라인 유명 쇼핑몰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오는 5월부터는 삼성헬스 앱과도 연동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