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계식 전 현대중공업 회장, 새 정치결사체 ‘국민의 소리’ 이끈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민계식 전 현대중공업 회장, 새 정치결사체 ‘국민의 소리’ 이끈다
  • 윤종희 기자
  • 승인 2019.04.04 19:4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시대적 관행 뛰어넘는 새 정치 세력 만드는 데 초석 될 것"
“정부의 복지는 국민에 대한 뇌물” 기성 정치에 비판적 입장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윤종희 기자]

고도의 과학 발전 시대에 걸맞는 새로운 정치세력 형성에 초석이 되고자 나선 정치 결사체 '국민의 소리'가 4일 출범했다.

이날 국민의 소리는 서울 용산구 고려에이트리움에서 창립총회를 갖고 대한민국 조선(造船) 역사에서 신화적 인물로 통하는 민계식 전 현대중공업 회장을 초대 상임대표로 추대했다.

민계식 전 현대중공업 회장이
민계식 전 현대중공업 회장 ⓒ뉴시스

‘조선(造船)발명왕’으로도 불리는 민계식 대표는 취임 인사에서 “퇴임 후 좀 여유롭게 생활하려고 했지만 혼란한 작금의 현실을 방관할 수 없었다”며 “대중 집회에 참석해보고 애국단체도 만들어봤지만 한계가 있다는 생각을 했고, 역시 정치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던 중에 뜻이 같은 분들을 만나서 이번 조직을 구성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그러면서 “사심 없이 오직 나라 바로세우기가 우리 조직의 목적”이라며 “초심을 잃지 않겠다. 국민 희망의 나라를 만드는데 남은 생을 바칠 것”이라고 다짐했다.

민 대표는 이 자리에서 “지금 정부가 하는 복지는 국민에 대한 뇌물”이라고 목소리를 높이는 등 현 정권에 대한 부정적 입장도 숨기지 않았다.

한편, 이날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가는 국민의 소리는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로 정의사회가 구현되도록 노력 △국민화합과 민생복지, 민족통일을 이룰 정치세력의 형성에 기여 △ 청년들이 새 정치의 주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함 등을 주요 목적으로 내세웠다.

공동대표 명단에는 신구범, 이대의, 장기표, 심백강 등이, 고문 명단에는 박상규, 이상근, 조성자, 제정호 등이 올랐다.

담당업무 : 大記者
좌우명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병환 2019-07-01 02:25:52
문대통령 하야 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