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포] “7살 아이 교육도 VR로 할래요”
스크롤 이동 상태바
[르포] “7살 아이 교육도 VR로 할래요”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4.05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T, 갤럭시 S10 5G 개통식 가보니…
"조금이라도 빨리 5G 체험해보고 싶다"…이른 아침부터 고객들로 북적
홍보대사 김연아도 참석 "디자인 잘 나와 품귀현상 빚는다는 얘기 들어"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8시부터 선착순으로 시작되는 개통 행사임에도, 5G를 빠르게 접하기 위해 찾은 고객들로 붐볐다. ⓒ시사오늘
5일 오전8시부터 선착순으로 시작되는 개통 행사임에도, 5G를 빠르게 접하기 위해 찾은 고객들로 붐볐다. ⓒ시사오늘

"VR, AR을 더 활성화하는 5G 속도가 너무 기대돼요"

5일 서울 강남구 소재 T월드 강남직영점에서 열린 '갤럭시 S10 5G' 일반 고객 개통식에서 장모(32, 남) 씨는 이렇게 말했다.

5일 오전8시에 시작된 개통 행사임에도, 5G를 빠르게 접하기 위해 찾은 고객들로 붐볐다.

행사장 내에서 갤럭시S10 5G, VR 기기를 비롯해 차세대 AR글래스 '매직리프 원'(Magic Leap One), 홀로그램에 인공지능 플랫폼 '누구'를 결합한 '홀로박스'(Holobox) 등도 체험해볼 수 있었다.

13번째로 행사장을 찾은 박모(37, 여) 씨는 "새로운 5G 세계를 경험하고 싶기도 하고 지금 사용하는 폰이 갤럭시S7이라 바꿀 때도 됐다"면서 "온가족할인을 받아 5GX스탠다드 요금제를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 좋다"고 전했다.

또한 "아이가 7살인데 VR을 교육용으로 사용할 것"이라며 "요즘 아이들이 이런 방식의 교육을 좋아한다"고 첨언했다.

현장 1호 가입자가 된 이유건(32, 남) 씨는 "18년간 SK텔레콤을 사용했다"며 "5시간을 기다렸다"고 입을 열었다.

그는 "갤럭시S3 때도 1호로 뽑힌 적이 있는데 좋은 추억이라 생각한다"면서 "LTE 기지국과 5G 기지국은 다르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을 가지고 5GX프라임 요금제를 선택했다"고 덧붙였다.

개그맨 윤정수 씨의 사회로 포문을 연 행사에는 SK텔레콤 5G 스마트폰 최초 가입 고객이자 5GX 홍보대사인 김연아 선수, 유영상 SK텔레콤 MNO사업부장, 윤남호 삼성전자 한국총괄 IM영업 1그룹장이 참석했다.

8시부터 선착순으로 시작되는 개통 행사임에도, 5G를 빠르게 접하기 위해 찾은 고객들로 붐볐다. ⓒ시사오늘
5일 오전8시부터 선착순으로 시작되는 개통 행사임에도 5G를 빠르게 접하기 위해 찾은 고객들로 붐볐다. ⓒ시사오늘

유영상 MNO사업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저도 오늘 5G 폰을 개통했다. 개통한 이유는 고객의 입장에서 네트워크와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기 위한 것"이라며 "또한 문제점에 대해서 알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유 MNO사업부장은 "SK텔레콤은 가장 빠른 속도, 가장 넓은 커버리지와 가장 안전한 보안을 제공하는 최고의 네트워크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5G 시대를 선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연아 선수도 "5G 초시대가 열렸다. S10 디자인도 너무 잘 나와 품귀 현상까지 겪는다 들었다"며 "SK텔레콤에서 갤럭시 S10 5G를 통해 5G를 많이 사용해 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5G 개통을 기념해 케이크 커팅식과 갤럭시 S10 5G 단말을 증정하는 고객 경품 행사가 진행, 총 3분이 영광의 주인공으로 뽑혔다.

그중 행운의 주인공이 된 이모(24, 남) 씨는 "기대를 안 했는데 첫 번째로 당첨이 돼 나가서 직접 갤럭시 S10 5G를 받으니 실감이 났다"고 답했다.

한편 갤럭시S10 5G는 SK텔레콤 공식인증대리점과 온라인몰 T월드 다이렉트에서 개통이 가능하다. SK텔레콤은 5G 서비스 개통을 원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조기 교체·액정 파손·휴대폰 분실 등을 지원하는 '5GX 클럽'을 운영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