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위메이드트리,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노드브릭과 MOU 체결…모바일 신작 ‘기억의 저편’ 사전 예약 시작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위메이드트리,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노드브릭과 MOU 체결…모바일 신작 ‘기억의 저편’ 사전 예약 시작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04.09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캐주얼 디펜스 게임 ‘프렌즈대모험’ 월드 보스 업데이트 예고ⓒ카카오게임즈
캐주얼 디펜스 게임 ‘프렌즈대모험’ 월드 보스 업데이트 예고ⓒ카카오게임즈

위메이드트리,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노드브릭과 MOU 체결

위메이드트리는 게임 전문 개발사 노드브릭과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를 추진하기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위메이드트리는 위메이드의 계열회사로 블록체인 기술의 연구 개발을 위해 2018년 1월에 설립됐으며, 블록체인 기술을 게임에 접목한 다양한 사업 및 서비스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위메이드트리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도넛트리’는 TPS와 수수료 문제를 해결한 독자적인 프라이빗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향후 유저들이 매일 경험하는 인게임 컨텐츠와 블록체인 시스템을 결합한 완성도 높은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노드브릭은 신생 개발사로 다수의 게임사와 제휴해 트레인시티 for 크립토, 수집형 액션 RPG, 카드배틀 게임을 개발 중이다. 기존 크립토 경제 시스템 위에 게임성을 접목한 새로운 형태의 게임을 올해 여름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위메이드트리 김석환 대표는 “앞으로 이용자들에게 양질의 게임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략적 제휴와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다”며 “우수한 개발력을 보유한 노드브릭이 제작하는 블록체인 게임에 대한 기대감이 매우 높으며 향후 개발된 게임은 위메이드트리의 ‘도넛트리’ 플랫폼에서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네오위즈, 모바일 신작 ‘기억의 저편’ 사전 예약 시작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마인로더가 개발한 모바일 신작 ‘기억의 저편: OBLIVION(이하 기억의 저편)’의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

사전 예약자 모두에게는 약 7만 원 상당의 게임 아이템과 게임머니를 혜택으로 제공하고, 공식카페에 가입 시 ‘나이팅게일’ 캐릭터를 확정 지급한다. 또 카페에 기대 평을 남기면 캐릭터 소환권 10개를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게임 머니를 추가 증정한다. 여기에 카페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는 회원들에게는 3만 원 상당의 게임 아이템이 주어진다.

기억의 저편은 광활한 판타지 세계관과 역사, 신화, 소설 속 캐릭터가 등장하는 수집형 RPG이다. 4월 24일부터 28일까지는 5일간 CBT를 진행하며 최종 점검에 들어간다.

카카오게임즈, 캐주얼 디펜스 게임 ‘프렌즈대모험’ 월드 보스 업데이트 예고

카카오게임즈가 9일, 넵튠의 자회사 불혹 소프트가 개발한 모바일 캐주얼 디펜스 게임 ‘프렌즈대모험’의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4월 중순 업데이트 예정인 ’절벽거인’과 ‘머리둘용’은 거대 보스형 몬스터로 매 주 랭킹전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신규 ‘월드보스’ 공략에 성공하는 이용자들에게는 랭킹 순위에 따른 보상이 지급된다.

이와 함께 ‘프렌즈대모험’은 ‘진화 재료’와 ‘5성 프렌즈’를 획득할 수 있는 ‘교환소’를 오픈하고 ‘자동 반복 플레이’ 시스템을 도입해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개선할 계획이다.

‘서머너즈 워’ ‘스카이랜더스’ 프랑스 유저 주최 기부 이벤트로 온정 나눠

컴투스는 9일,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와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이하 스카이랜더스)’의 프랑스 유저들이 지난 달 말 48시간 동안 자발적인 자선 기부 이벤트를 진행하고 현지 아동을 후원하는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미래 세대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프랑스 유저들이 자발적으로 진행한 후원 프로젝트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됐다.

이벤트는 ‘서머너즈 워’와 ‘스카이랜더스’ 관련 방송을 하는 현지 유명 인플루언서들의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을 통해 펼쳐졌으며, 방송이 진행된 48시간 동안 유저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으로 수백여 명의 프랑스 유저들의 후원의 손길이 이어졌다.

컴투스 또한 이번 기부 행열에 동참했으며 총 3000유로의 후원금을 전달해 약 1만7000 유로(한화 약 2190만원)에 달하는 전체 기부금을 모았다.

기부금 전액은 프랑스 현지 자선재단인 아르깡시엘(Arc-en-Ciel)에 전달됐으며, 해당 지역 난치병 아동들의 이루지 못한 소원을 들어주고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데에 사용될 예정이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