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풍성한 봄맞이 이벤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업계, 풍성한 봄맞이 이벤트 진행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04.11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생의 땅: 듀랑고’ 봄 맞이 ‘벚나무’ 등장
아이온, 봄 맞이 신규 이벤트 2종 동시 진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게임사들은 따뜻한 봄 날씨를 맞아 특별한 이벤트 및 업데이트를 진행한다.ⓒ시사오늘 김유종 그래픽 디자이너
게임사들은 따뜻한 봄 날씨를 맞아 특별한 이벤트 및 업데이트를 진행한다.ⓒ시사오늘 그래픽=김유종

11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따뜻한 봄 날씨를 맞아 봄맞이 이벤트 및 업데이트를 진행 중이다.

넥슨은 왓 스튜디오가 개발한 개척형 오픈월드 MMORPG ‘야생의 땅: 듀랑고’에 봄맞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오는 5월 둘째 주까지 ‘19년산 벚나무’를 획득할 수 있는 특별 퀘스트를 선보인다. 게임 내 ‘벚나무’를 키워 얻은 ‘버찌’로 ‘겹벚나무’를 일정 횟수만큼 심으면 ‘19년산 벚나무’를 획득할 수 있다.

‘19년산 벚나무’는 휴식이 가능하여 캐릭터의 체력을 보충할 수 있으며, 보다 풍성해진 벚꽃으로 구성돼 봄 시즌 자신만의 사유지를 연출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벚나무’와 ‘겹벚나무’의 생산품으로 새로운 요리 ‘벚꽃 쿠키’와 ‘벚꽃 팝콘’, ‘벚꽃 라떼’를 제작할 수 있으며, 신규 제작법 ‘벚나무 가방’과 ‘벚꽃길’을 활용해 봄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의 ‘아이온’은 5월 2일까지 봄을 맞아 주사위를 굴려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는 ‘헨제르와 그레테르의 모험’ 이벤트와 인게임 벚꽃나무 인증샷을 응모하는 ‘#봄이라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온 이용자는 ‘헨제르와 그레테르의 모험’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미니게임에 참여할 수 있으며 주사위를 던져 나온 숫자만큼 발판을 이동하고 해당 발판 포인트가 누적되는 이벤트다. 누적된 포인트는 ‘전설 강화석 선택 상자’, ‘변신 계약서’ 등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미니게임 완주 횟수에 따라 ‘궁극 강화석 선택 상자’도 얻을 수 있으며 종족별 누적 포인트 TOP 10 이용자는 포인트에 따라 문화상품권도 받는다. 미니게임 주사위는 게임 접속과 미션 수행으로 획득 가능하다.

아이온에 접속해 벚꽃나무 포토존 인증샷을 올리는 ‘#봄이라그램’ 이벤트도 열린다. 이용자는 드마하 필드 내 ‘스타룽’ NPC를 만나 인증샷 촬영 프레임을 획득할 수 있다. 스하라 사막에 위치한 벚꽃나무 포토존에서 캐릭터 인증샷을 찍고 아이온 공식 홈페이지 이미지 게시판에 업로드 하면 된다. 부문별(대상/우수상) 이벤트 당첨자는 폴라로이드 카메라, 문화상품권 등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RPG ‘리니지 레드나이츠’는 봄맞이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소환수 ‘데스나이트’ 리밸런싱을 실시했다. 이용자는 공격력이 대폭 증가된 데스나이트를 사용해 적의 방어를 뚫을 수 있으며 물리 공격력도 영구적으로 증가됐다. 각인석 종류(9종)에 따라 생명력, 마법 공격력, 물리 공격력 중 1개 옵션이 서브 옵션으로 설정되는 ‘축복받은 각인석’도 새롭게 공개됐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스토리 모드에서 전투 모드로 ‘쿠작’을 공략하면 ‘쿠작의 신비한 상자’를 얻는 ‘스페셜 쿠작 이벤트’가 진행됐으며 쿠작의 신비한 상자를 열면 ‘무기 강화 주문서’, ‘강화 보호석’ 등 아이템 1종을 랜덤으로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블레이드 & 소울’은 17일까지 ‘벚꽃 화수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의 접속 기록에 따라 ‘벚꽃 화수분’을 지급하며 이용자는 5시간에 1회 ‘벚꽃 화수분’을 열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개봉한 횟수에 따라 신규 날개 장식 아이템과 성장 재료를 받는다.

‘벚꽃 화수분’에는 ‘벚꽃 기운’과 캐릭터 성장에 도움되는 아이템이 담겨있으며 ‘벚꽃 기운’은 게임 내 상점 ‘비룡공상’에서 전설급 장신구로 바꿀 수 있다.

특히 ‘소울 멤버십’에 가입한 이용자와 제휴 PC방에서 블소를 즐기는 이용자는 접속 보상으로 ‘특별한 벚꽃 화수분’을 받는다. PC방 전용 상점에서 추가 획득도 가능하며 ‘특별한 벚꽃 화수분’은 재사용 대기 시간 없이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다. 구성품은 ‘벚꽃 화수분’과 동일하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