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아워홈, 병원 컨세션 사업 강화 나선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아워홈, 병원 컨세션 사업 강화 나선다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4.11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아워홈 푸드엠파이어 대구 계명대학교동산병원점(위)와 마곡 이대서울병원점(아래) 전경. ⓒ아워홈
아워홈 푸드엠파이어 대구 계명대학교동산병원점(위)와 마곡 이대서울병원점(아래) 전경. ⓒ아워홈

아워홈, 병원 컨세션 사업 강화 나선다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자사 프리미엄 푸드홀 브랜드 푸드엠파이어가 병원에 신규 매장을 잇따라 오픈하며 병원 내 컨세션 사업을 강화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하는 곳은 서울 마곡에 위치한 이대서울병원과 15일부터 진료를 시작하는 대구 계명대학교동산병원 식당가다. 아워홈은 신촌 세브란스점, 창원 파티마병원점에 이어 총 4개의 병원 컨세션 매장을 운영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푸드엠파이어 매장은 기존 병원 컨세션에서 선호도가 높았던 한식을 중심으로 브랜드를 구성했으며 보다 다양한 메뉴 제공을 위해 외부 브랜드도 함께 운영한다. 아울러 병원 고객 특성을 고려한 저염·저글루텐 메뉴를 구성해 선택의 폭을 다양화했다.

이 밖에도 휠체어를 탄 고객을 위한 배려석을 마련하고 줄 서지 않고도 주문 가능한 ‘A1 스마트오더(모바일 주문)’ 시스템을 구축했다. 알레르기 등 특이 식이 체질 고객을 위한 메뉴 추천 서비스 ‘체크잇’도 이달 중 오픈 예정이다.

풀무원식품, ‘동물복지 달걀’ 매출 300억원대로 확대

지난해 ‘케이지 프리’를 선언한 풀무원식품이 올해 동물복지 달걀 매출을 대폭 확대한다.

풀무원식품은 올해 동물복지 달걀 매출을 300억원대로 확대한다고 11일 밝혔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해 풀무원식품의 전체 식용란 매출은 약 1000억원이다. 풀무원식품은 올해 식용란 매출에서 동물복지 달걀 매출 비중을 30%까지 늘릴 계획이다.

풀무원식품의 식용란 매출 중 동물복지 달걀 매출이 차지하는 비율은 약 10% 내외였으나 지난해부터 23%대로 크게 성장했다. 이는 농업회사법인 풍년농장과의 협업을 통해 이뤄질 수 있었다. 풀무원식품은 풍년농장과 함께 유럽의 대표적인 산란계 동물복지 사육시설인 ‘유럽식 오픈형 계사(Aviary)’를 도입했고 이후 동물복지 달걀 사업을 본격화했다.

풀무원식품은 풍년농장에서 동물복지 달걀을 공급받아 지난해 초 ‘풀무원 동물복지 목초란’을, 지난해 8월에는 편의점 전용 제품인 ‘풀무원 동물복지 훈제란’을 출시했다.

빙그레, 강원 산불 피해 이재민에 구호물품 지원

빙그레는 강원지역 산불로 피해를 받은 이재민들에게 구호물품을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빙그레는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자사 제품인 빅썬, 맛있는콩두유, 꽃게랑 등 음료와 스낵 제품 4만여 개를 구호물품으로 지원한다. 지원된 구호 물품은 산불로 피해를 입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속초시, 강릉시, 동해시 등 5개 시군 지역의 이재민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빙그레 관계자는 “갑작스러운 산불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분들과 복구활동에 힘쓰고 있는 모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됐으면 한다”며 “조속한 피해복구가 이뤄지기를 전 임직원들의 마음을 모아 기원한다”고 말했다.

롯데제과, ‘젤리셔스 구미 당기는 구미바’ 출시

롯데제과가 올여름을 겨냥해 젤리와 아이스크림을 협업한 이색 빙과 제품 ‘젤리셔스 구미 당기는 구미바’를 11일 출시했다.

젤리셔스 구미 당기는 구미바는 아이스크림 안에 젤리가 들어있어 딸기맛의 부드럽고 달콤한 아이스크림과 딸기향 가득한 젤리의 쫄깃한 식감이 잘 어울리는 셔벗(sherbet) 제품이다. 상큼한 딸기 향이 물씬 풍기는 정통 딸기맛 아이스바로서 출시 전 내부 평가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번 신제품은 1990년대 ‘밍키의 군것질’이라는 아이스바를 요즘 트렌드에 맞춰 맛과 식감을 업그레이드해 재출시한 뉴트로 제품이다. 롯데제과는 고객 문의 등을 통해 해당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재출시 요구가 끊이지 않았고, 최근 젤리의 인기가 꾸준히 오르고 있는 점을 반영해 젤리셔스 구미 당기는 구미바 출시를 결정했다. 

공차코리아, 브랜드 모델로 이승기 발탁

글로벌 티(Tea)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가 11일 배우 이승기를 올해 브랜드 모델로 선정했다.

공차의 이번 모델 발탁은 한국을 포함해 공차 글로벌 11개국(대만, 마카오, 필리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미국, 뉴질랜드, 미얀마, 호주, 홍콩 등)과의 동시 계약으로 성사됐다. 공차는 이승기와 함께 국내외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펼치며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굳힐 예정이다.

공차와 함께 한 이승기 화보는 이날 공차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밀크티의 본고장 대만에서 시작된 공차는 쫀득쫀득한 펄과 맛있는 밀크티의 조합으로 국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다. 공차는 현재 전 세계 17개국 900여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