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광진에 AI 기반 '인공지능 시니어타운' 만든다
[IT오늘] KT, 광진에 AI 기반 '인공지능 시니어타운' 만든다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4.12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 더 클래식 500과 MOU

KT는 지난 11일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시니어타운 '더 클래식 500'과 함께 'AI 기반의 시니어타운 혁신모델 협력 MOU'를 맺고 스마트 시니어케어 서비스 제공을 위해 협력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MOU에 따라 양사는 인공지능, VR, AR, IoT 등의 ICT 기술로 더 클래식 500을 스마트 시니어타운으로 혁신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양사는 스마트 시니어타운 입주 시니어를 위해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헬스케어 서비스 △KT 기가지니와 로봇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KT 기가아이즈 솔루션을 이용한 지능형 CCTV △KT 기가지니를 이용한 커뮤니티 안내와 예약 지원 △인공지능을 통한 시니어 빅데이터 분석 △IoT 자가진단을 통한 모바일 헬스케어 등의 구축을 논의하고 협력할 예정이다.

향후 양사는 ICT 기반 혁신서비스 확대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지속하고, 5G와 AI 기반의 스마트 시니어케어 시범서비스를 차례로 선보일 계획이다.

바로고, 강원 산불피해 주민 대피시킨 속초 허브에 상금

배달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물류 스타트업 바로고는 12일 강원 산불에 주민 15명 등을 대피시킨 속초 허브(가맹) 소속 최고운 라이더 외 7명에게 감사장과 상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바로고 속초 허브(가맹)소속 최고운 라이더 외 7명은 지난 4일 발생한 강원 산불 화재 현장에서 소방차 등 자동차가 진입할 수 없는 곳을 이륜차로 돌아다니며 미처 대피하지 못한 주민 15명과 강아지 4마리를 대피시켰다. 

이용희 바로고 속초 허브장은 "구조작업 당시 조금이나마 도움을 보태고 싶어 이륜차로 주민들의 안전을 확인했다"며 "이웃들의 안전을 함께 확인해준 동료들에게 고맙고, 응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많은 분들께도 감사하다. 앞으로도 이웃과 함께하는 바로고 속초 허브가 되겠다"고 전했다.

야놀자, '초특가 다이너마이트 프로모션' 시작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12일부터 '초특가 다이너마이트 프로모션'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는 이달 18일까지 전 고객 대상 야놀자 앱에서 조건없이 사용할 수 있는 총 5000원의 국내 숙박(모텔 한정) 즉시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것이다. 숙박은 물론 대실도 할인 받을 수 있으며, 예약뿐 아니라 당일 예약 시에도 사용 가능하다.

현재 야놀자는 구매 포인트를 결제금액의 10%로 파격 상향하는 초특가 포인트데이를 진행 중이다. 4월 한 달간 국내 및 해외 숙소, 레저/티켓 상품 예약 시 결제금액의 10%를 무제한 적립해주는 이벤트다.

초특가 포인트데이와 초특가 다이너마이트 프로모션의 결합으로, 야놀자 고객들은 쿠폰으로 저렴하게 숙박을 예약하고, 예약 시 적립된 포인트로 다시 할인을 받는 무한할인 혜택을 경험할 수 있다.

여기어때, 서울랜드 자유이용권 100원에 판매

종합숙박·액티비티 앱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은 서울랜드와 함께 국내 최대 규모의 빛축제 '루나파크' 오픈 기념 이벤트로 '100원 딜'을 연다고 12일 밝혔다.

여기어때는 이번 행사에서 서울랜드를 오후 5시부터 입장할 수 있는 자유이용권 'after5' 2인권을 99.9% 할인한 100원에 판매한다. 정상가 7만 4000원의 상품을 파격 세일하는 이번 이벤트는 12일 오전 10시부터 3일간 진행하며, 선착순 300명을 대상으로 한다.

선착순 판매가 종료돼도, after5 입장권 1매를 9900원에 제공하는 혜택을 이어간다. After5 입장권의 정상가는 3만 7000원으로, 73.2%의 할인율을 제공하는 셈이다.포인트다.

담당업무 : IT, 통신, O2O, 생활가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