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서머너즈 워’, 유럽 유저 투어 시작…에픽게임즈 스토어, 국내 서비스 정식 런칭
[게임오늘] ‘서머너즈 워’, 유럽 유저 투어 시작…에픽게임즈 스토어, 국내 서비스 정식 런칭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04.12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윤지원 기자)

넥슨, PC MMORPG ‘천애명월도’ ‘천하통일 논검대회’ 실시ⓒ넥슨
넥슨, PC MMORPG ‘천애명월도’ ‘천하통일 논검대회’ 실시ⓒ넥슨

컴투스 ‘서머너즈 워’, 유럽 유저 투어 시작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글로벌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장기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유럽 지역을 대상으로 현지 유저를 직접 만나는 ‘2019 서머너즈 워: 유럽 투어’를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2019 서머너즈 워: 유럽 투어’는 ‘서머너즈 워’가 오랫동안 사랑 받고 있는 유럽 지역 팬들과 접점을 확대하고, 게임을 통한 즐거움을 현지 유저들과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독일, 러시아, 프랑스, 네덜란드 등 주요 국가의 총 다섯 도시를 선정해 진행하며, 이달 초 네덜란드에서 열린 첫 행사를 시작으로, 오는 8월까지 매달 한 도시씩 방문해 현지 유저를 만난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린 첫 번째 투어 행사에는 게임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돼 참여 유저들의 뜨거운 호응이 쏟아졌다. 행사는 암스테르담 도심의 한 카페에서 진행됐으며, 사전 신청자를 포함해 약 120여 명의 유저가 참석, 8시간 넘게 이어져 ‘서머너즈 워’의 현지 인기를 실감케 했다.

넷마블문화재단, ‘어깨동무문고’ 6주년 전시회 개최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11일 종로구 소재 아라아트센터 1층에서 어깨동무문고 6주년을 기념하는 전시회 ‘다름을 이해하는 모두의 동화展’ 시작을 알리는 오프닝 행사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오는 22일까지 총 10권의 ‘어깨동무문고’ 원화 및 아트프린팅을 선보이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지난 2014년부터 진행된 ‘어깨동무문고’는 장애인권 및 사회적 약자에 대한 다양성을 존중하는 동화책을 제작하고 배포하는 넷마블문화재단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현재까지 학교 및 교육공공기관 등 총 3712개 기관에 1만2400권의 어깨동무문고를 전달했다.

넷마블문화재단 서장원 대표는 개회사를 통해 “2014년부터 진행된 ‘어깨동무문고’는 동화책 출판 및 관련 교육을 통해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노력해왔으며, 앞으로는 시중 출판, 주제 확장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다양한 다름을 알려줄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국내 서비스 정식 런칭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에픽게임즈 스토어의 한국 서비스를 정식 런칭했다고 12일 발표했다.

에픽게임즈에서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에픽게임즈 스토어는 ESD로, 인터넷상에서 게임을 구매해 즐길 수 있는 온라인 게임 유통 플랫폼이다.

에픽게임즈 스토어는 30%를 가져가는 기존 게임 유통 플랫폼의 과도한 수수료율을 깨고, 개발사에게 더 많은 이익이 돌아갈 수 있도록 12%의 파격적인 스토어 수수료율을 책정했다. 에픽게임즈 스토어는 언리얼 엔진뿐만 아니라 유니티 엔진이나 자체 엔진을 사용한 게임도 입점할 수 있다. 언리얼 엔진으로 개발된 게임의 경우, 언리얼 엔진 사용료 5%를 면제하여 기존 유통 플랫폼에서 출시했을 때의 35%의 수수료에서 약 1/3로 수수료가 대폭 절감된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이용자에게는 현재 2주마다 새로운 게임이 무료로 제공되고, 게임 구매 후 14일 이내, 사용시간 2시간 미만일 경우 조건 없이 환불해주는 ‘무조건’ 환불 정책도 시행하고 있다.

넥슨, PC MMORPG ‘천애명월도’ ‘천하통일 논검대회’ 실시

넥슨은 텐센트 산하 오로라 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천애명월도’에서 ‘천하통일 논검대회’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서버 통합 이후 최초로 열리는 이번 ‘천하통일 논검대회’는 4월 14일까지 ‘3대3 논검대회’, 4월 18일부터 21일까지 ‘1대1 논검대회’로 두 번에 걸쳐 열린다.

두 경기 모두 예선과 본선을 거쳐 64강부터 결승까지는 토너먼트 형식으로 순차 진행되며, 대회 결과 및 경기 승리 횟수에 따라 ‘거래 은량’, ‘귀속전표’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각 대회에서 논검 최강자로 선발된 ‘1대1’ 및 ‘3대3’ 우승자의 조각상을 인게임 ‘항주-항주성 연무장’에 세우고, 해당 조각상을 방문하는 유저의 캐릭터 당 1회에 한해 보상을 지급한다.

‘린: 더 라이트브링어’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펄사 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수집형 RPG ‘린: 더 라이트브링어’에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먼저, 영웅의 외형을 구매할 수 있는 ‘코스튬 상점’을 새롭게 도입했다. 4월 24일까지 ‘에르베트’, ‘디프란시스’, ‘소피아’ 3종의 영웅에 한해 이요나스 마법 학교 교복 콘셉트의 ‘불량학생’, ‘학생회장’, ‘선도부’ 의상을 구매할 수 있으며, 코스튬을 착용하면 해당 영웅에게 특별 능력치가 적용된다

또, ‘강림의 제단’에 등장하는 보스를 최초로 ‘전설’급 영웅 ‘매혹의 몽마 리리스’로 변경하고, ‘바일’, ‘스카디’, ‘디프란시스’ 등 8종 영웅의 밸런스를 조정, 각종 스킬 효과를 개선했다.

4월 24일까지 ‘슈키링의 의뢰’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모험’, ‘시간의 틈새’, ‘강림의 제단’을 플레이하면 획득 가능한 ‘신비의 모래’를 이용해 상점에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