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만2000 KT 직원이 트윗으로 답한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3만2000 KT 직원이 트윗으로 답한다
  • 박지우 기자
  • 승인 2011.07.14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우 기자]

▲ KT의 각 서비스별 전문지식을 제공하게될 올레인텔리전스 대표들이 아이패드로 서비스 출범을 알리고 있다.

KT(회장 이석채)의 3만2000명 전 직원이 트위터 상담 서비스에 나선다.

KT는 기존 소셜미디어 관련 부서와 전문 상담사 중심으로 운영되던 트위터 채널을 전직원의 지식을 활용할 수 있는 장으로 시스템을 확대 개편했다고 14일 전했다.

KT는 현재 365일 24시간 트위터 CS(customer service)를 운영중에 있으며 스마트폰 전문 상담 그룹인 트윗 지니어스를 운영하고 있다. 더불어 전직원 트위터 상담서비스까지 진행함으로써 고객과의 소통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사용 고객은 트위터 @olleh 로 트윗을 하면 해당 메시지가 기존 상담센터를 통해 바로 응대되고, 상담센터에서 응대가 힘든 문의나 개선 의견 등은 해당 서비스 담당 실무자에게 전달돼 집단지성 커뮤니티를 통해 3만2000 직원의 의견이 반영된 실무자의 답변을 볼 수 있다.

KT는 이번 서비스 개편과 함께 트위터 전문상담사를 대폭 확대하고 트위터를 시작으로 페이스북, 올레톡 등 텍스트 기반의 모든 CS채널을 통합할 예정이다.

KT SI부문장 송정희 부사장은 " 3만2000 KT 전직원의 집단지성을 활용 더욱 스마트한 CS를 제공하고 무결점 서비스의 원년을 이룩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