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로 색다른 재미 선사한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업계,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로 색다른 재미 선사한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04.16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래프톤, ‘테라 X 배틀그라운드’ 공동 작업 이벤트 진행
게임빌 ‘탈리온’, 일본 ‘ULTRAMAN’과 협력 업데이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은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인프렌즈’와 협업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넥슨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은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인프렌즈’와 협업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넥슨

16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로 유저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크래프톤이 개발한 MMORPG ‘테라’는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했다.

‘테라’에서 ‘원시의 땅’, ‘제국의 땅’ 등 네 지역에 등장하는 ‘후카 전투병’, ‘후카 경계병’을 처치하면 ‘데스페라도 상자’와 ‘얼리버드 키’를 얻을 수 있는 ‘후카 전투병의 행운의 상자’를 획득할 수 있으며 데스페라도 상자를 얼리 버드키로 열면 ‘배틀그라운드 : 에란겔 오픈 3뚝’과 지속적으로 체력을 상승시키는 ‘진통제’, 체력을 100% 채워주는 ‘구급상자’ 등 컬래버레이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또한 같은 지역에 ‘에어 드랍 박스’가 낙하하는 ‘에어 드랍!’ 이벤트도 진행됐다. 에어 드랍 박스를 파괴하면 능력치를 높여주는 ‘아드레날린 주사기’, ‘BP 포인트’ 등을 얻을 수 있으며 이와 함께, 획득한 BP 포인트로 ‘배틀그라운드 : 에란겔 완전무장 3뚝’, ‘진통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BP 토큰 상점’도 운영해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모바일 캐주얼 아케이드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은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인프렌즈’와 협업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라인프렌즈’의 ‘브라운’과 ‘문’을 신규 캐릭터로 추가하고 ‘해적선원 브라운 세트’, ‘마법사 문 세트’ 등 전용 의상 6종을 선보였다.

과묵하지만 마음씨 따뜻한 ‘브라운’은 짝수 번째 부활마다 ‘메가 브라운’으로 변신하며, 재치만점 ‘문’은 처치 당할 때 주위의 적을 기절시키는 효과를 지니고 있다.

이와 함께 ‘라인프렌즈’ 친구들이 붐힐 마을에 방문하게 된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시네마틱 영상도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게임빌의 글로벌 히트 MMORPG ‘탈리온’은 일본 인기 캐릭터 ‘ULTRAMAN’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는 대형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일본의 원조 슈퍼 히어로인 ‘ULTRAMAN’은 특촬물로 시작해 극장판과 만화책으로 제작되며 대표적인 인기 캐릭터로 자리매김했다.

ULTRAMAN은 최근 넷플릭스를 통해 애니메이션으로 공개된 이후 일본에서 더 높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이번 탈리온과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은 자신의 캐릭터에 ULTRAMAN 코스튬을 장착해 ULTRAMAN을 직접 조작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다.

더불어 ULTRAMAN 관련 퀘스트도 새롭게 추가되며 ULTRAMAN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하는 접속 이벤트, 문자 모으기 이벤트, 퀘스트 이벤트 등도 진행 예정이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