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정부-한나라, 저축은행 증인채택에 응하라”
스크롤 이동 상태바
“MB정부-한나라, 저축은행 증인채택에 응하라”
  • 최신형 기자
  • 승인 2011.07.14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野 “저축은행 사태 본질은 ‘권력형 비리게이트…한나라, 증인채택에 협조해야”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최신형 기자]

야당이 저축은행의 비리의 본질을 ‘권력형 비리게이트’로 규정하며 저축은행 비리의 진상 규명을 위한 성역 없는 증인채택을 요구하고 나섰다.

민주당 우제창 박선숙 신건 이춘석 조경태 조영택 임영호 의원 등 저축은행 비리의혹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특위 야당위원은 14일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청와대 고위관계자 및 한나라당 의원들의 증인 불채택으로 인해 국정조사가 파행된다면, 그 책임은 전적으로 한나라당에 있다”고 경고했다.

▲ 우제창 민주당 의원.ⓒ우제창 의원실

이들은 “이명박 대통령은 지난 6월 영수회담에서 저축은행 국정조사에 대해 적극 협조하기로 하지 않았느냐”면서 “그런데도 한나라당은 대통령실의 기관업무보고와 대통령실 관계자의 증인채택은 물론, 한나라당 고위관계자, 부산지역 의원, 개발사업 로비 의혹이 있는 당내 의원들의 증인채택을 거부하고 있다”고 쏘아 붙였다.

이어 “한나라당은 민주당이 요구하는 핵심 증인의 채택은 거부하면서 확인되지 않은 의혹만으로 민주당 의원들을 증인으로 요구하는 등 ‘저축은행 국정조사’를 물타기 하고 있다”면서 “이번 국정조사는 권력형 비리게이트의 진상 규명에 초점을 맞춰야 하며, 때문에 성역 없는 증인채택은 필수적”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야당 의원들은 지난번 영수회담에서 합의한 정신에 따라 기관보고 및 증인채택에 응할 것을 한나라당에 강력히 요구한다”면서 “이번에도 국정조사의 증인이 불채택 된다면, 분노한 국민은 한나라당의 이런 행태를 결코 용서하지 않을 것”이라고 재차 경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