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KISTI, 인공지능 분야 전문인력 키운다
[IT오늘] KT-KISTI, 인공지능 분야 전문인력 키운다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4.18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KISTI, 연내 교육 프로그램 개발키로

KT는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과 18일 인공지능 분야 미래인재 양성 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인공지능분야 전문인력 양성 및 연구개발을 위해 △전문교육 과정 공동 개발 △공동 프로젝트 발굴 및 사업 추진 △연구개발 인력 교류 △국내외 행사 공동개최 및 참여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연내 인공지능 전문인력 양성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시행한다는 목표다. 또한 올해 KISTI에서 주관하는 국가슈퍼컴퓨팅 청소년캠프에서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KT의 인공지능 교육 교구재인 AI 메이커스키트 경진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집닥-보훈복지공단, 국가유공자 낡은 집 인테리어 지원

인테리어 비교견적 중개 플랫폼 집닥은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과 함께 국가유공자 및 가족의 주거 인테리어 개선 합동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합동 프로젝트는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의 보건-의료-복지 통합 서비스 구축에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집닥이 주거복지 분야를 지원하게 되면서 이뤄졌다. 향후 국내 거주하는 국가유공자 및 가족의 주거공간을 방문해 노후화되고 인테리어가 필요한 부분을 개선하고 시공을 지원할 계획이다.

집닥은 전국 600여개의 인테리어 전문 시공업체 중개와 더불어 시공 모니터링 및 사후관리까지 전담하고,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은 국내 거주하는 국가유공자 및 가족 가운데 인테리어가 필요한 집을 섭외 제공하고 재원을 마련한다.

또한 집닥은 주거개선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의료보조기, 안전시설 등의 제품과 시설도 후원한다. 현재,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을 통해 후원금을 모금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국화인 무궁화와 태극기를 소재로 디자인한 뱃지와 '대한독립만세' 메시지가 새겨진 스트랩 키링 등을 판매하고 있다. 오는 4월 27일까지 진행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텀블벅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O2O, 생활가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