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바로고, 논현2파출소와 '합동순찰대' 업무협약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바로고, 논현2파출소와 '합동순찰대' 업무협약 체결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4.23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LGU+-EBS-아이스크림미디어, 에듀테크 공동사업 MOU

LG유플러스는 23일 아이스크림미디어, EBS와 손잡고 교육 서비스에 5G 기술을 접목한 '에듀테크'(Edutech) 사업에 나선다고 밝혔다.

세부적인 협력방안으로는 △에듀테크 관련 공동 사업 추진 △미래교육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등에 관해 유기적인 협력에 나설 방침이다.

LG유플러스는 5G 콘텐츠 확산을 통해 인접 산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융합 서비스가 나타날 것으로 보고 있다. 통신-교육-플랫폼간 협업을 시작하는 이번 MOU를 통해 빠르게 성장하는 국내 에듀테크 시장에 발 빠르게 대응한다는 복안이다.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월드비전과 1만개 '사랑의 도시락' 후원 업무협약 체결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 배달통, 푸드플라이를 서비스하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과 서울 은평구 월드비전 서울북부지역본부에서 따뜻한 한끼가 필요한 아이들을 책임지는 '사랑의 도시락' 후원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월드비전의 전국 6개 지역 내 8개 사업장에서 후원하고 있는 아이들에게 건강한 식단으로 이뤄진 총 1만 개의 사랑의 도시락을 후원 기부할 예정이다.

단순한 후원 기부 뿐 아니라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임직원들의 정기 나눔 봉사활동도 진행된다. 서울 및 경기에 위치한 사랑의 도시락 사업장에서 임직원들이 직접 도시락 음식 세척과 조리, 포장 등의 봉사활동을 수행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식을 시작으로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사회공헌활동(CSR)에 본격 나선다. 월드비전과 함께하는 1만 개의 사랑의 도시락 후원과 함께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1000시간의 자원 봉사 활동 시간을 목표로 세우고 나눔의 마음을 실천하고자 한다.

바로고, 논현2파출소와 '합동순찰대' 업무협약 체결

배달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물류 스타트업 바로고는 지난 22일 논현2파출소와 '합동순찰대'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논현2파출소에서 운영하는 합동순찰대는 지역 공동체 치안협력체계를 구축해 관내 범죄를 예방하고, 지역주민 안전을 확보하는 캠페인이다.

바로고는 합동순찰대원으로 활동하며 △실종, 가출인 발생 시 신속한 상황 전파 및 발견을 위한 업무 공조 등 관내 탄력순찰업무 수행 △노인과 아동 안전을 위한 교통사고 예방 △기타 수사 업무 협조 및 공동 협력 치안 필요 시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야놀자, 봄 여행주간 맞아 강원도 관광 활성화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2019년 봄 여행주간'을 맞아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강원도로 떠나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야놀자는 최근 산불로 인해 침체된 강원지역의 상권 및 관광 활성화를 위해 방문을 독려하는 캠페인을 기획했다. 봄 여행주간인 4월 27일부터 내달 12일까지 약 2주간 강원도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은 강원지역 300개 이상의 호텔, 펜션, 게스트하우스 등을 최대 35% 할인된 가격에 이용 가능하다.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숙소 정보와 예약은 야놀자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 '찾아가는 휴대폰서비스' 1500여 건 넘어
 
LG전자는 서비스를 처음으로 시작한 지난해 4월 이후 1년 만에 '찾아가는 휴대폰서비스'가 1500여 건을 넘어섰다고 23일 밝혔다.

찾아가는 서비스는 방문서비스의 특성상 수도권보다는 서비스센터를 찾기 어려운 지방에서 이용률이 높았고, 특히 도서지역에서 서비스 건수가 전체의 30%가량으로 가장 많았다.

서비스기사가 노약자, 장애인 등 서비스센터를 방문하기 불편한 고객들을 직접 방문해 불편사항을 처리해준다. 제품 수리뿐 아니라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을 고객이 알기 쉽게 설명하는 일부터 휴대폰 점검과 클리닝 서비스까지 제공해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이 서비스는 LG전자가 꾸준하고 안정적인 사후지원을 제공하는 '믿고 오래쓰는 스마트폰' 정책의 일환이다. 스마트폰 교체주기가 길어지는 가운데 고객이 스마트폰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AS의 질을 높이는 취지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