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아워홈과 국산 농산물 판매확대 업무협약
농협, 아워홈과 국산 농산물 판매확대 업무협약
  • 박진영 기자
  • 승인 2019.04.23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진영 기자)

농협 김원석 농업경제대표이사(오른쪽)와 (주)아워홈 김길수 사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농협
농협 김원석 농업경제대표이사(오른쪽)와 (주)아워홈 김길수 사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농협

농협은 농협 경제지주와 ㈜아워홈이 23일 아워홈 본사에서 김원석 농업경제대표이사, 김길수 사장 등 양사 임직원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생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양 사는 수입 농산물 증가로 인한 국내 농업의 위기를 함께 극복하기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국산 농산물 판매 확대 △사업 시너지 극대화 △물류 인프라 공동 이용 △공동 관심사업 개발 △아워홈 생산제품 판매확대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포괄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특히 아워홈은 현재 원재료로 사용하고 있는 수입 농산물 중 대체 가능한 품목에 대해서 점차 국산 농산물로 바꿔나갈 예정이다.

농협경제지주는 아워홈에 버섯 공급을 시작으로, 쌀, 콩, 무, 배추 등 농산물로 다변화하여 2021년까지 500억원의 농산물을 공급할 계획이다.

한편, 아워홈은 1984년 국내 최초로 급식사업을 시작했으며, 지난 10여 년간 단체급식 업계 1위를 지키고 있는 종합식품기업이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식품기업과 생산자 간 상호협력을 통한 시너지 창출이 기대되고 있다.

농협 김원석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은 농산물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농업인에게 농산물의 제 값을 받게 해주고 소비자에게는 우수한 농산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더욱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은행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