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국내 최고 전통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개최
KEB하나은행, 국내 최고 전통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개최
  • 박진영 기자
  • 승인 2019.04.25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진영 기자)

KEB하나은행은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 27회 KEB하나은행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KEB하나은행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는 환경부, 문화체육관광부, 산림청, 서울시립미술관이 공동 후원하는 국내 최고의 전통을 자랑하는 어린이 미술대회이다.

1993년 이래 올해로 27년째 꾸준히 대회를 이어오며 ‘자연’과 ‘환경’을 주제로 어린이들이 자연 사랑의 마음을 키우고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하는 한편 미술적 재능을 키우는 데도 많은 기여를 해왔다.

올해 대회부터는 환경부, 산림청, 서울시립미술관 외에 문화체육관광부의 후원이 추가되어 대회의 품격이 한층 더 높아졌으며, 전년도에 이어 KEB하나은행이 대회에 참여하는 모든 어린이들의 마음을 담아 응모 작품 당 1000원씩의 후원금을 모아 자연환경 보호단체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오는 7월 12일까지 예선 접수를 진행하고, 응모작들의 심사과정을 거쳐 8월 초 본선 진출 대상 학생 20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본선 대회는 9월 초에 인천 청라 소재의 하나금융그룹 인재개발원에서 열리며, 대상인 환경부장관상을 비롯해 KEB하나은행장상, 산림청장상, 서울시립미술관장상 등을 시상하고,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장학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예선 접수 방법은 대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등록 후 접수증을 출력해 출품 작품 뒤에 붙인 후, 대회 운영사무국에 우편으로 접수하거나 전국 모든 KEB하나은행 영업점에 제출하면 된다.

KEB하나은행 관계자는 “'행복가득! 자연가득! 눈과 마음에 담고 싶은 자연을 그려요'라는 대회 주제를 통해 어린이들이 환경보호의 중요성과 나눔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은행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