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항공우주연구원과 5G 드론기술 MOU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KT, 항공우주연구원과 5G 드론기술 MOU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4.26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 빅데이터 분석체계 구축 등 협력

KT는 한국항공우주연구원과 대전 항공우주연구원 본관에서 5G  드론공연기술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 기관은 △5G 기반 드론군집비행을 활용한 ICT공연기술 개발 및 공연활성화 △빅데이터 분석체계 구축 △5G 네트워크와 항공분야 간 기술융합을 통한 연구 선도에 협력하기로 했다.

KT는 드론군집비행을 위한 네트워크 지원, 전국 지점망을 활용한 관광공연 활성화 사업,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구축한다. 항공우주연구원은 5G 기반 드론비행 기술 연구, 드론을 통한 빅데이터 수집 등을 지원한다. 향후 양사가 협력해 개발해 공연기술은 관광객 유치를 위해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야놀자, 봄철 '슈퍼위크' 맞아 쿠폰백 증정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봄철 여행 성수기 시즌을 맞아 총 10만 7000원 상당의 쿠폰과 포인트 10% 무한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야놀자 슈퍼위크'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먼저, 야놀자는 전 회원에게 내달 6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쿠폰팩을 지급한다. 결제금액에 따라 최소 2000원부터 최대 3만원까지 총 10만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 8매로 구성됐다.

주말(금~일) 숙소 이용 고객에게는 추가로 7000원 할인 쿠폰을 준다. 오는 5월 10일부터 6월 2일까지 약 3주 동안 10만원 이상의 주말 숙소를 예약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다. 발급된 쿠폰은 야놀자 앱 내 '쿠폰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달통, 김준현 모델 신규 광고 선봬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국내 최초 배달앱 '배달통'이 전속모델 개그맨 김준현과 함께 한 신규 광고 캠페인 '주문은 간편하게' 시리즈를 공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배고픈 순간 쉽고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는 배달통의 장점을 직관적으로 위트있게 담아냈다. 소비자들에게 친숙하고 재미있는 패러디를 통해 '주문은 간편하게'라는 메인 메시지를 통해 자연스레 배달통을 떠올릴 수 있도록 강조했다.

배달통의 신규 광고는 총 4편으로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1편은 허기를 구하기 위해 사랑과 정의의 주문을 외치는 교복소녀 편 △2편은 배고픈 중생을 구하기 위한 주문 춘식 편 △3편은 공복을 무찌르기 위해 합체 주문을 외치는 무지개오총사 편 △4편은 음식을 부르는 마법의 주문을 외치는 마법소년 편이다.

LGU+, 개그맨 유세윤 등으로 오지(5G)탐험대 결성

LG유플러스는 U+5G 서비스를 보다 친근하게 고객에게 소개하기 위해 광고모델인 개그맨 유세윤, 장도연과 SNS에서 높은 구독자 수를 보유하고 있는 7인의 인플루언서와 함께 '오지(5G)탐험대'를 결성하고, 4월 중 유튜브 채널에 리뷰 체험기를 공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오지탐험대는 △VR웹툰은 유튜브 채널 침착맨을 운영하고 있는 웹툰작가 '이말년' △VR여행은 여행유튜버 '여락이들' △VR게임은 게임 전문 유튜버 '김왼팔' △AR서비스는 댄스 유튜버 '퇴경아 약먹자', '춤추는곰돌' △U+프로야구는 '프로동네야구PDB' 등으로, 재미있고 전문적으로 리뷰를 진행한다.

LG유플러스는 별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오지탐험대가 콘텐츠들에 숨겨놓은 코드를 찾아 응모하는 '5G CODE' 이벤트도 진행한다.

콘텐츠 재생 중 나타나는 핑크색 동그라미 속에 한 글자씩 코드가 숨어있으며, 총 9개를 합치면 의미가 있는 5G CODE가 완성된다. 추첨을 통해 5G 스마트폰(1명), 유병재 오지는 인싸템(50명), 아이스크림 교환권(50명)을 증정, 당첨자 발표는 오는 5월 17일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